계룡가족 봄호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이벤트의 주제였던
‘당신이 기억하는 계룡그룹은?’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기억 속 다양한 계룡그룹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이 전해주신 기억 속
계룡그룹의 조각들을 한번 들여다볼까요?

계룡장학재단은 기업이윤을 사회에 환원해야한다는 故이인구 명예회장님의 뜻에 따라 1992년 설립한 성실공익법인입니다. 현재까지 연인원 1만 4942명에게 총 58억 7000만 원가량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지역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수많은 사회공익사업과 문화사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계룡장학재단이 시행하고 있는 도시건축여행은 지역 고등학생, 대학생들에게 도시의 건축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여름에는 그 두 번째 여행이 있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2010년도에 시작된 유림공원 사생대회는 故이인구 명예회장님이 대전시민을 위해 조성·기증한 유림공원에서 매년 글짓기와 그림 그리기 대회는 물론 다양한 행사를 개최합니다. 앞으로도 사생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아름다운 꿈을 키우고, 미래를 이끌어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1994년, 충남대 학생들의 등용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故이인구 명예회장님의 발전기금 희사로 건립되었던 청룡관. 사법고시·행정고시·기술고시 등 국가고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기숙사로 쓰이고 있는데요. 계룡그룹은 지난 2018년 故이인구 명예회장님 1주기를 맞아 청룡관을 ‘이인구인재관’으로 바꾸고 내·외부 전체시설을 리모델링하여 개관하였습니다.

지난해 7월, 대전에서 가장 Hot한 분양은 ‘도안 3블록 갑천 트리풀시티’였죠? 청약률 263.6대 1을 기록한 도안 3블록 갑천 트리풀시티를 계룡건설이 짓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도안 호수공원 3블록 트리풀시티 아파트는 갑천지구 친수구역 조성사업과 관련해 처음 공급되는 공동주택으로 대단지랍니다.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피겨스케이팅과 쇼트트랙 경기를 진행했던 강릉 아이스아레나 경기장이 계룡건설의 작품이랍니다. 이 경기장은 ‘프리컴거더공법’이란 신기술을 적용했고 첨단 콘크리트 타설공법을 적용해 선수들이 최고의 빙질에서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아름다운 역빙(Ice work)'이라는 디자인 콘셉트로 설계된 강릉 아이스아레나는 규모·시설·디자인 등에서 IOC의 찬사를 받기도 했죠.

계룡건설은 대전 중앙로 지하상가, 둔산 신시가지 조성사업, 대전 엑스포, 대전도시철도 건설 등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사회간접자본이라고 말하는 교량, 항만, 도로, 철도 등의 건설은 과거의 모습과는 다른 지금의 도시 모습을 만들어냈습니다.

계룡건설이 지은 첫 번째 아파트, 계룡맨션은 첫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당시 최고급 주택으로 각광받았습니다. 대전 최초의 자체사업이라는 점에 의의가 있으며, 향후 자체사업 추진의 모델이 되었다고 하네요.

대전월드컵 경기장은 2002 한일 월드컵을 위해 1250억 원을 투입하여 노은동 5만 2,144평 부지에 건설되었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관중석(전체 4만407석) 70%를 덮을 수 있는 개폐식 지붕구조를 갖추었으며, 골프연습장과 게임센터, 헬스장, 수영장, 콜라텍, 어린이체육관, 스포츠박물관 등도 들어서 있어 월드컵 이후에는 시민들의 스포츠 레저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죠.

북위례신도시 A1-6블록에 짓는 ‘송파위례 리슈빌 퍼스트클래스’는 서울 송파에 위치해 입지조건이 탁월하고, 자연과 도시가 순환하는 특화 설계와 디자인으로 북위례지역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전망입니다. 단지 앞으로 장지천의 조망이 시원스레 펼쳐질 뿐 아니라, 쾌적한 수변공원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송파위폐 리슈빌 퍼스트클래스는 2021년 10월 입주예정이랍니다.

올해 4월 계룡건설은 ‘화성동탄2 A-87블록(BL)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사업’을 수주하였는데요. 오랜 기간 준비하고 계획했던 프로젝트인 만큼 모든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로 보답하겠습니다.

“내 선택은 나를 배신한 적이 없다. 내가 선택한 아파트 리슈빌”
고품격 명품아파트를 지향하는 계룡건설 리슈빌의 브랜드 콘셉트와 배우 정우성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가 잘 어울려 큰 시너지 효과를 봤던 광고로 2007년 ~ 2008년 사이에 TV에서 볼 수 있었죠.

정말 많은 분들이 다양한 이야기를 보내주셨습니다.
각자의 이야기 속에서 계룡그룹은 언제나 여러분 곁에 함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계룡은 늘 여러분의 좋은 이웃으로 함께 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소중한 기억을 전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여름호 이벤트 ‘숨어있는 계룡그룹을 찾아라!’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다양한 이야기를 보내주셨습니다.
각자의 이야기 속에서 계룡그룹은 언제나 여러분 곁에 함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계룡은 늘 여러분의 좋은 이웃으로 함께 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소중한 기억을 전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여름호 이벤트 ‘숨어있는 계룡그룹을 찾아라!’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다양한 이야기를 보내주셨습니다.
각자의 이야기 속에서 계룡그룹은
언제나 여러분 곁에 함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계룡은 늘 여러분의
좋은 이웃으로 함께 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소중한 기억을 전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여름호 이벤트 ‘숨어있는 계룡그룹을 찾아라!’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메인화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