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구니C.C에서
힐링선물합니다

초록이 그 빛을 더하는 계절, 여름. 푸르른 산과 싱그러운 초록의 잔디 그리고 시원한 강이 흐르는 그곳, 구니C.C를 소개한다.
남으로 뻗어온 태백산맥이 낙동강과 금호강을 만나며 천혜의 자연환경을 만들어낸 경상북도에는 삼국유사의 고장이라 불리는 군위가 있다.
군위라는 지명을 위트 있게 변형한 구니C.C는 기세 좋게 뻗은 산줄기의 기운과 유유히 굽이치는 위천을 필드에 담고 있어, 골프를 즐기며 가슴 속 작은 위안을 선물하기 안성맞춤이다.

대중제 골프장으로 변신

꽃담컨트리클럽은 2017년, KR스포츠 구니컨트리클럽(구니C.C)으로
이름을 바꾸며, 회원제 골프장에서 대중제 골프장으로 혁신적인 변화를 꾀한다. 2020년 이후에는 대중제 골프장의 비중이 전체의 약 70%로 예상되는 추세를 감안한다면 구니C.C는 꼭 필요한 전환기를 맞이한 셈이다.

구니C.C는 대중제 골프장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영업이익률이 45% 이상 상승했습니다. 직원들에게는 일하고 싶은 직장, 고객에게는 품격있는 골프장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중제 골프장이 된 구니C.C는 서비스의 질 향상과 부담없는 그린피 책정 등, 더 많은 고객이 골프를 즐길수 있는 장으로 자리 잡아가고있다.

두 개 코스 · 열여덟 개 엿보기

구니C.C는 전체 면적 841,556㎡, 코스 길이 6,455㎡, 파72/18홀이며 웨스트코스(West course) 9홀과 이스트코스(East Course) 9홀로 구성되어있는데, Par 3 Hole은 총 4개, Par 4 Hole은 총 10개, Par 5 Hole은 총 4개다.

2018년에는 락커룸과 레스토랑의 인테리어를 개선하고, 경기 운영시스템에 스마트스코어를 도입해 스코어 기록관리는 물론 카트 이동 동선을 추적하여 안전사고를 실시간 파악할 수 있게 되어 더 쾌적한 골프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구니 C.C는 단골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하여 고객로열티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연간 내장횟수 ‘6회 이상’ 카트비 면제(2만원 상당), ‘11회 이상’ 그린피 50% 할인(6만원 상당), ‘21회 이상’ 그린피 면제(12만원 상당)등의 혜택은 물론, 일반 예약 잔여분에 대해서 실시간 할인 정보를 문자나 카카오플러스친구 알림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골프매니지먼트 업체와의 협약을 통해 3부전용 캐디를 운영, 저렴한 캐디피 및 인원수급으로 3부 활성화 및 기존 캐디 업무 부담이 줄어드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었다. 구니C.C는 특히 계룡그룹의 임직원에게 파격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골프를 사랑하는 계룡가족이라면 꼭 한번 들러볼만 하다.

새로운 시도 끊임없는 노력

대중제 골프장으로 전환되면서 구니C.C는 그린피나 캐디피 등을 낮춘 것뿐만 아니라, 클럽하우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선보였다.
구니 C.C 클럽하우스의 ‘구니밥상’
이라는 한식메뉴는 저렴한 가격에 정갈한 기본 반찬과 밥을 제공하며, 고등어구이나 제육볶음을 추가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대중제 골프장의 장점을 확실하게 살렸다.
추가로 스타트하우스에서는 여름철 무더위에 지칠 수 있는 이용객을 위하여 팥빙수를 판매한다. 넷이 먹어도 다 못 먹을 특대 사이즈 팥빙수는 실내에서 먹다가 일부를 개별 용기(테이크아웃 잔)에 담아 라운딩에 가져갈 수 있어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필드에서 뿐만 아니라 구니C.C에 머무는 동안 소중한 사람과 더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되었기 때문에 골프를 접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들에게도 편안함을 선사한다.

2019년을 영업마케팅 강화를 통해 사업목표를 달성하는 ‘도전의 해’로 만들고 싶습니다. 적정영업이익 창출과 코스품질 향상, 서비스개선에 집중해 지속적으로 ‘구니C.C의 품질’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 대표이사 유재봉

구니C.C에는 KR스포츠 26명의 직원들과 캐디·협력업체 직원 94명까지 총 120명이 함께한다. 지리적 특성상, 기숙사에서 지내는 직원들도 많고 그만큼 함께 하는 시간이 많기에 가족과 다름없다고 한다. 푸른 잔디가 펼쳐진 구니 C.C의 곳곳을 다니며 마주치는 직원들은 하나 같이 밝은 표정으로 인사를 건넸다.
KR스포츠 유재봉 대표이사의 말처럼 구니C.C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통해 마음의 위안을 주고, 좋은 사람들이 좋은 기운을 건네는 힐링의 공간이었다.
무더위에 지치기 쉬운 8월, 골프를 좋아하는 계룡가족이라면 구니C.C에서 몸과 마음에 작은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구니C.C

위치

경상북도 군위군 군위읍 도군로 2450

대표전화  

054) 380-0000

홈페이지  

https://www.gunicc.co.kr/

메인화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