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계룡건설,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주와 MOU 체결

지난 5월 29일 계룡건설은 해외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기 위하여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주와 전략적 제휴(MOU) 조인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 이승찬 사장, 사마르칸트 투르지모프 에르킨존 주시사, 경제사절단 등 주요 인사들이 참여해 우즈베키스탄 내 새로운 사업과 유망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은 “최고 기술력을 갖춘 계룡건설과 사마르칸트의 전략적 제휴는 우즈베키스탄 시장 확대의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철저한 분석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좋은 시너지가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계룡건설은 현재 러시아, 네팔,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등에서 해외사업을 진행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계룡건설

계룡건설, 마포혁신타운 착공식 개최

지난 6월 10일, 계룡건설은 서울 마포구 신용보증기금 옛 사옥에서 마포혁신타운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승찬 계룡건설 사장, 최종구 금융위원장,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을 비롯해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계룡건설이 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 플랫폼인 마포혁신타운은 ‘프런트1’(FRONT1)이라는 새 이름으로 2020년 5월 완공을 목표로 한다. ‘프런트1’이란 혁신의 최전선에서 대한민국 스타트업들이 경계를 확장하고 글로벌 최고수준으로 성장하도록 이끌겠다는 의미를 갖는다.
마포혁신타운 ‘프런트1’는 지하 1층·지상 20층, 연면적 3만6천259㎡로 새로 태어난다. 면적으로는 광화문 광장의 2배 수준이며, 혁신창업 플랫폼의 유연성, 상호성, 개방성, 편의성 등을 살려 설계된다. 네트워킹 공간(B1~3F), 개방형 창업지원 플랫폼(4F~10F), 업무공간(11F~18F), 복지공간(19~20F)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계룡건설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확산…
계룡건설, 삼진정밀
'의좋은 형제기업'으로

지난 6월 12일 대전시에서 주최한 '의(義)좋은 형제기업 맺기'에서 계룡건설은 ㈜삼진정밀과 결연을 맺었다.
‘의좋은 형제기업’은 지역기업 간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뜻을 같이 하는 중소·중견기업 간 결연을 통해 양 사의 기술 및 정보에 대한 상호교환으로 협력과 교류를 장려하고 기업성장에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참석한 계룡건설 이승찬 사장은 “이번 결연식을 통해 형제기업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동반성장 및 상생 발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계룡건설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 ‘나라사랑 보금자리’
제337호 준공식 참석

계룡건설은 지난 6월 17일, 충북 영동군에 열린 ‘호국보훈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호국보훈행사는 참전용사의 값진 희생을 예우하고, ‘나라사랑 보금자리’ 제337호 준공 및 현판식을 가졌다.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은 민·관·군이 협력하여 6·25 및 월남참전유공자 중 경제적 여건이 어렵고 주거환경이 열악한 분들을 선정하여, 집을 신축 및 보수해 드리는 국민적 사업으로 계룡건설은 2011년부터 현재까지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의 후원기관(기업)인 계룡건설을 비롯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KT&G, 국민은행, 효성, 한화, 보잉코리아, KAI, 풍산, 이마트, 현대자동차그룹 등이 함께 참석했다.

계룡건설

협력회사 임직원 상호협력 특별교육 실시

계룡건설은 지난 6월 20일, 상호협력평가 협력업체 교육 및 간담회를 본사 대강당에서 진행했다. 금회 교육 및 간담회는 47명의 협력업체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경영합리화, 시공관리 개선, 기술 향상 등을 통해 상호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기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서 계룡건설 오태식 부사장은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더불어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동반성장정책을 적극적으로 추구해 나갈 것”이라며 “그동안 함께 노력해 온 협력사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라고 말했다.

계룡건설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
제10대 협한건설협회 대전시회장 취임

지난 6월 27일, 제10대 대한건설협회 대전시회 한승구 신임 회장의 취임식이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계룡건설 이승찬 사장, 허태정 시장, 김종천 의장, 설동호 교육감, 이장우, 이은권, 조승래 국회의원과 장종태 서구청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대한건설협회 대전시회 회원을 비롯한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했다.
한승구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대전시회 모든 회원사의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를 경청하고 손과 발이 되어 직접 뛰는 진정한 대변인이 되겠다”며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회원사 모두의 권익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계룡건설

7월 월례조회 개최

지난 7월 1일, 계룡건설은 임직원과 현장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본사 대강당에서 7월 월례조회를 실시했다. 이날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은 “건설환경이 어려워짐에 따라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생존을 위한 맞춤형 전략 수립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상반기를 정리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하반기를 시작해, 다가오는 창립 50주년을 보다 뜻 깊게 맞이하자”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한편, 이날 월례조회 후에는 오마이스쿨 대표 강사인 조승연 작가의 ‘언어를 통해 세상을 보다’를 주제로 한 강연을 진행했다.

계룡건설

대전시 체육발전기금 5000만원 후원

지난 7월 25일, 이승찬 계룡건설 사장은 옛 충남도청사를 찾아 허태정 시장과 박일순 시 체육회 사무처장, 최용노 체육진흥과장 등이 참석한 자리에서 대전 체육발전기금 5000만 원을 기탁했다.
이승찬 사장은 “평소에도 대전 체육에 큰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이렇게 후원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기쁘다”며 “대전 방문의 해를 맞아 갑천을 지역의 대표적인 수상스포츠 명소로 만들기 위한 시의 노력에 계룡건설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8월 31일 갑천수변공원에서 열리는 '2019 갑천수상스포츠 페스티발'에 사용될 예정이다.

계룡건설

고덕 리슈빌 파크뷰 본격적 분양 시작

지난 7월 26일, 계룡건설은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고덕 리슈빌 파크뷰’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 분양에 나섰다. 고덕국제신도시는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지제동, 고덕면 일원 1342만㎡ 면적에 조성되는 신도시로 향후, 5만9000가구 이상의 주택과 14만 명 이상의 인구가 거주하게 될 예정이다.
‘고덕 리슈빌 파크뷰’가 들어서는 A45블록은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는 곳으로 단지 인근에 수도권 남부지역 최대 규모의 공연장인 평택 평화예술의 전당이 들어설 계획이다. 이 밖에도 단지 바로 옆 저류지와 서정리천이 수변 공원으로 개발될 예정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고덕 리슈빌 파크뷰’의 아파트 규모는 지하 1층~지상 20층, 11 개동, 총 730가구이며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이며, 타입에 따른 규모는 ▲84A 305가구 ▲84B 160가구 ▲84C 145 가구 ▲84D 60가구 ▲84E 60가구다. 세대 내에는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미세먼지 저감 방진망을 설치하며,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 예정이다.

홈페이지 바로가기(링크)
http://richeville-godeok.co.kr/

계룡장학재단

계룡장학재단, 2019년 2분기 장학금 지급

계룡장학재단 이승찬 이사장은 지난 5월 31일, 70명의 고등학생에게 2019년도 2분기 장학금 2,956만 8,000원을 지급했다.

이번에 지급하는 장학금은 2019년도 일반장학금 전체 1억 9,258만 2,400원 중 제2회분으로, 지난 1992년 재단 설립 이래 이번 회까지 지급된 장학금의 총 규모는 연인원 14,795명 장학금 58억 5,910만원에 달한다.

계룡장학재단

제48회 전국소년체전 대전시,
충청남도 우수입상자 격려장학금 지급

계룡장학재단은 지난 7월 3일, 계룡건설 사옥 강당에서 계룡장학재단 이승찬 이사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박원근 시 체육회 부회장, 지도교사, 학생, 학부모 및 계룡장학재단 임원 등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 입상한 대전시 초·중학생 26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번에 지급한 체육 격려장학금은 지난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전북 일원에서 열린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금메달을 획득한 지역선수들에게 지급하는 장학금이다.
이날 행사에서 계룡장학재단 이승찬 이사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해준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대전, 충남의 체육 꿈나무들이 좋은 환경에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6월 25일에도 계룡장학재단은 충청남도 선수단 해단식에서 충청남도 우수입상학생 51명에게 체육 격려장학금 1,140만 원을 지급했다.

KR산업

KR산업, 인천 검단·청라지구
일반 상업용지 및 오산 운암뜰 개발사업 수주

KR산업은 지난 6월 24일, 인천 검단지구 일반상업용지 2개 필지를 최고가 입찰에 매입하여 수도권 오피스텔 사업에 연이어 도전하게 되었다. 각 700평대의 토지에 총 1,581억의 수주고를 거두었으며, 지하 6층~지상 12층의 370세대 규모 오피스텔 2개동이 건축될 예정이다.
또한, 인천 청라지구 일반상업용지 토지매매계약을 7월 12일 체결하여 1,190억을 수주, 경기도 오산시를 개발하는 오산 운암뜰 복합개발단지 조성사업에서도 현대 엔지니어링 컨소시엄으로 수주하여 335억을 추가 수주했다. 7월까지 개발부문에서만 3,000억을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한 KR산업은 민간분야에서 디벨로퍼로서의 위상을 탄탄하게 구축해나가고 있다.

KR산업

KR산업, 한국도로공사 휴게시설 운영서비스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다

7월 31일 발표된 2018년도 한국도로공사 운영서비스평가 결과, KR산업의 임대시설인 건천(상)휴게소 및 입장(상)·인삼(상)주유소가 1등급을 차지했다. 민자시설에서는 경주(하)휴게소 및 홍성(양방향)휴게·주유소가 1등급에 올랐으며, 종합적으로 KR산업에서 운영 중인 13개 평가대상 시설 중 8개소가 1등급, 4개소가 2등급에 포함되는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KR산업 유통본부는 7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하계성수기 특별영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카카오 플러스친구 기능과 내비게이션 홍보 등의 새로운 마케팅 방식을 도입하여 고객에게 더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휴게소를 만들고 있다.

KR산업

KR산업, 제28회 도로의날 기념식에서 수상

KR산업은 7월 4일 개최된 한국도로협회 주관 제28회 ‘도로의 날’ 기념식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도로의 날’ 기념식은 도로분야에서 커다란 공적을 남긴 건설인을 기리기 위해 매년 진행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서 KR산업은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전충식 경영전략실장, △한국도로공사 사장 표창-윤기성 차장, △우수 도로인상 표창-우병호 상무보가 각각 수상하였다.

메인화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