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장학재단, 제1회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계룡장학재단이 ‘SUMTHINK NEW – 새로운 생각을 모으다’라는 슬로건으로 9월 28일부터 ‘제1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거공간의 변화’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언택트 시대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기 위해 주거 공간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지 주체적으로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공모 분야는 ▲건축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 2개로 나뉘며, 이번 공모전에는 유현준 건축가(홍익대 건축도시학 교수)가 공모전 주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주는 강연 영상도 제공된다.

계룡건설, 똑똑똑 캠페인 실시

계룡건설이 지난 9월 9일부터 ‘똑똑똑’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된 업무 환경에 맞춰 변화하는 계룡건설이 되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9월 3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의 사전 홍보를 통해 임직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지난 9일 정식 런칭을 하게 된 똑똑똑 캠페인은 ‘똑똑하게 소통을 함께하자, 똑바르게 안전을 지켜가자, 똑 소리 나게 역량을 키워가자’라는 3가지 실천 약속과 함께 2021년 8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계룡산업, 덕유산(상) 휴게소 안심식당 지정

계룡산업이 운영하는 덕유산(상행)휴게소 3개소(한·양식, 우동·라면, 이비가짬뽕)가 8월 18일 안심식당으로 지정되었다. 음식 덜어 먹기, 위생적인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시설 또는 손 소독 장비 비치 등 4대 실천과제를 성실히 이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안심식당으로 지정되었으며, 지정 기간은 8월 18일부터 코로나19 안전 시까지이다.

계룡산업, 덕유산(하) 휴게소 촬영

계룡산업이 운영하는 덕유산(하행) 휴게소에서 7월 31일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촬영이 진행되었다.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의 즐거움을 알려주고자 하는 프로그램에서, 한국의 색다른 휴게소 문화를 즐기는 장소로 덕유산 휴게소가 등장하였다. MBC every1에서 9월 10일 방송되었으며, ‘키오스크’ 메뉴 주문, 멘보사과 등 지역 특산품 활용 메뉴 주문, 야외 테이블 식사 촬영, ‘장수특산물매장’ 방문 후 특산품 구매 촬영 등 다양한 촬영이 이루어졌다.

KR서비스,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

KR서비스는 지난 7월 홈페이지 개편에 나섰다. 이는 2012년 창립 이후 첫 홈페이지 리뉴얼로, KR서비스 홈페이지 첫인상을 개선하고자 진행되었다. 개편된 홈페이지에는 회사의 연혁, 면허, 실적 등의 홍보를 극대화하고 회사가 발전하는 모습을 중점적으로 담아냈다. 그뿐만 아니라 모바일 중임으로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모바일에서 홈페이지의 접근성을 쉽게 하며, 9년 차의 시설유지관리회사로써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로 선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축물종합유지관리 전문회사임을 보여주고자 하였다.

KR유통, 9월 특별 행사 진행

KR유통이 운영하는 대전 동부권 최대 복합쇼핑몰 패션아일랜드에서는 9월 3일부터 9일까지 특별한 행사가 펼쳐졌다.
1층 전문 행사장에서는 ‘아놀드바시드’ 이너웨어 균일가전으로 인견팬티 2장과 인견브라를 각 5천 원에 판매하였으며, 2, 3층에서는 유명 스포츠, 아웃도어, 유·아동 ‘휠라, 미도컴퍼니, 블랙야크키즈 등’ 시즌상품 최대 80% 할인을 진행하였다. 또한 9월 5일에는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9개 브랜드에서 초특가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와 더불어 패션아일랜드에는 신규 브랜드 ‘프로젝트M’이 오픈하며, 오픈 행사로 9월 2일부터 16일까지 20년도 전 품목 30~70% 할인과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을 시행하였다.

계룡건설, 온통대전 동행협약

계룡건설은 지난 8월 3일, 대전시 중회의실에서 대전시와 ‘온통대전 동행 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 내 소상공인을 위한 온통대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체결되었다. 당사는 직원들에게 명절선물 및 복지 수당 등을 온통대전으로 지급하고 자체 보유한 홍보 매체나 점포 등을 통해 온통대전을 알려 지역 내 소비촉진을 유도할 예정이다. 한편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는 ‘온통대전’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KR스포츠, 혹서기 내장 고객 서비스 진행

KR스포츠는 지난 8월 혹서기 내방고객을 위해 특별한 서비스를 진행하였다. 8월 중 2부 내장객(11:30~14:00)을 대상으로 골프장 코스 5번 그늘집에서 아이스크림 제공하였다. 더불어 셀프라운드 팀에게는 얼음 생수도 제공하여 무더운 날씨에 코스에서 잠시나마 달콤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얼음 생수로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였다.

KR유통, 패션아일랜드 코로나 방역 철저

패션아일랜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7월 3일부터 영업시간을 임시 변경해 운영 중이다. 고객의 안전한 쇼핑을 위해 매일 철저한 살균 및 소독, 방역 활동을 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매일 전 직원 체온 체크 및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은 물론, 안내데스크, 계산대, 수유실, 매장 내부 등 다양한 곳에 손 소독제를 비치하여 안전한 쇼핑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계룡건설, 추석명절 예비역 위문금 전달

한승구 회장은 지난 9월 1일 오전 11시 30분, 육군본부 인사사령부를 방문해 박동철 인사사령관(소장)에게 ‘예비역 추석 명절 위문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계룡건설은 지난 2012년부터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과 추석을 기해 육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와병 중인 예비역 위문사업’을 후원해오고 있으며, 지난 1월에도 설 명절을 맞아 1천만 원을 전달한 바 있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서 한승구 회장은 “대한민국의 수호를 위해 헌신하신 예비역분들께 감사를 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추석을 맞아 와병 중인 예비역분들께 작게나마 우리 사회가 보내는 감사의 마음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계룡장학재단, 2020년도 제 2학기 장학금 전달

계룡장학재단 이승찬 이사장은 지난 9월 1일, 총 73명의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2020년도 제2학기 장학금 7,725만 원을 지급했다. 올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매년 진행해온 장학금 수여식을 취소하고 온라인 송금을 통해 각 학교 및 장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이번에 지급하는 장학금은 2020년도 전체 장학금의 1억 5,455만 원 중 제2회분으로, 지난 1992년 12월 재단 설립 이래 이번 회까지 지급된 장학금의 총 규모는 연인원 15,265명, 장학금 61억 7,086만 원에 달한다.

계룡건설, 시흥은계 공공주택지구 조성공사 품질우수현장 선정

계룡건설이 현재 시공 중인 ‘시흥은계 공공주택지구 조성공사’가 지난 9월 21일 품질우수현장으로 선정되었다. LH 인천지역본부에서 실시한 2020년 특별 안전점검 결과, 환경 관련 민원 등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시흥은계지구 환경이미지 개선에 기여하였으므로 ‘시공품질 우수현장’으로 선정된 것이다. 특히 민원관리 분야에서 발생원인 분석과 구체화 된 개선안 처리로 입주인의 주거 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노력한 점과 문제점 개선을 통해 품질확보와 현장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계룡건설, 임직원 전용 온라인 ‘동반성장몰’ 도입

게룡건설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강화를 위해 임직원 전용 온라인 ‘동반성장몰’을 지난 9월 18일 도입하였다.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동반성장몰’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계룡건설 임직원 누구나 사내 포털을 통해 전용 쇼핑몰에 접속하여 자유롭게 구매가 가능하다. 계룡건설은 지난 9월 4일 대·중소기업·농어업재단 및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동반성장몰 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사내 홍보를 통한 임직원의 자율적 구매를 독려할 예정이다.

계룡건설, 대전 도마·변동 6구역 주택재개발 1032억 규모 수주

계룡건설이 8월 27일 1,032억 원 규모의 주택재개발 공사를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대전시 도마·변동6 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정비사업조합과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수주 계약을 맺었다. 계약금은 1,031억5,091만 원 규모로 계룡건설 연결기준 매출의 4,53%에 해당한다. 공사 현장은 대전시 서구 도마동 86-66번지 일대로, 공사 기간은 착공일부터 35개월이다.

KR산업, ‘평택고덕 A-54BL 아파트’ 및 ‘성남복정 1.2공공주택 조성’ 수주

KR산업 건축본부는 지난 8월 20일 LH CMR사업인 평택고덕 A-54BL 아파트를 금호건설 컨소시움(KR 15%)으로 293억 원에 수주하였으며, 토목본부는 CMR 성남복정 1.2공공주택 조성사업을 대림건설 컨소시움(KR 30%)으로 131억 원에 수주하였다. KR산업은 금번 수주한 CMR 사업 확보를 계기로 사업영역의 저변을 점차 확대해나가고 있다.

KR산업, ‘춘천우두 아파트 3공구’ 품질우수 통지서 발급

KR산업의 춘천 우두 아파트 3공고(이주용 소장)가 지난 8월 11일 LH 강원지역본부로부터 품질우수 통지서(격려장)을 발급받았다. KR산업은 안전관리 및 공정관리 우수 등 품질수준이 전반적으로 우수함을 인정받아 품질우수 통지서를 발급받았다. 춘천우두 아파트의 자발적 품질개선, 지속적 안전관리 노력, 공기단축 노력에 따라 당사는 PQ(신인도) 가점 0.5점을 및 종심제 주거시설 가점 0.1점을 적용받게 된다.

계룡건설, 복지포인트 사용 범위 '구독서비스'까지 확대

계룡건설은 지난 8월 10일, 복지 포인트를 활용하여 Watcha와 Millie를 구독할 수 있는 신규 복지서비스를 시행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단체 복지포인트 사용이 어려워진 점을 고려해,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복지포인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협약을 맺었다. 희망 수요자 조사 후 조를 편성해 운영하고, 이용자별 복지포인트를 차감 처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언택트 복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였다.

KR산업, ‘서울 강남 역삼동 오피스텔’ 부동산 매매계약 체결

KR산업은 지난 7월 17일에 경남 역삼동 소재의 233평 규모 부지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683억 원의 수주고를 올렸다. 현재 상품 대안설계 중인 서울 강남 역삼동 오피스텔 사업은 9호선과 신분당선 등 초역세권 입지에 13층 규모 오피스텔 100세대를 공급할 예정으로, 13년 분하였던 서초리슈빌 이후 당사가 서울 사업지로 복귀하는 점에서 의의가 있는 터닝포인트 사업이다.

메인화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