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疑人不用 用人不疑"

경영철학

계룡건설은 기업윤리의 올바른 정립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합니다

경영철학

"명분과 진실"이라는 창업주의 대의(大義)적 신념하에 기업경쟁력은 조직구성원의 지식과 창의력에 좌우되며, 기업이윤의 근본은 인적자원의 관리에 있다는 인간중시의 경영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疑人不用 用人不疑(의인불용 용인불의)를 금과옥조로 삼아 바람직한 계룡인상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업이념

공사계약에서부터 설계, 시공, 완공,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성실과 책임을 다하여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기업 경영 전반에 반영, 고객만족에 전력을 다하며, 나아가 기업윤리의 올 바른 정립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함으로서 공존 공영의 원칙하에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사훈

인화단결 - Unity

회사를 이끄는 원동력은 조직을 이루고 있는 구성원들입니다. 즉, 사원들이 상호 인정이 넘치는 우애와 단합된 마음을 가질 때 막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으며, 회사가 추구하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

조화창조 - Creation

경쟁에서 이기고 앞서가는 계룡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항상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개발하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건설은 예술성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훌륭한 작품을 탄생시키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창의력을 발휘하고 조화를 이루는 일이 필요합니다

책임완수 - Responsibility

훌륭한 계획을 세우고 뚜렷한 목표설정이 되어 있다 하더라도 그에 걸맞은 실천이 뒤따르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목표달성을 위해 한 배를 타고 일사분란하게 노를 저을 때 목적지에 무사히 다다를 수 있을 것입니다. 계룡인은 모두가 회사를 대표하는 관리자요 감독자이며 그 분야에 대한 권위자임을 인식하는 일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