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장학재단, SUMTHINK NEW ‘제1회 아이디어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 개최

계룡장학재단이 12월 23일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주거 공간’을 주제로 진행한 ‘제1회 아이디어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을 진행했다.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32개의 팀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전문 심사위원단을 통해 1,2차 심사가 이루어졌으며, 건축 부문 공모전 1차 합격자에 한해 유현준 교수의 온라인 인큐베이팅을 진행했다. 심사 결과 △건축부문 25팀△아이디어부문 10팀포함 총 35팀을 선발하였고 △건축부문 대상 500만원, △아이디어 부문 대상 200만원 포함 총 2,360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했다.

계룡건설, ‘나라사랑 보금자리’ 후원금 1억 원 전달

한승구 계룡건설 회장은 지난 12월 21일 육군본부 인사사령부를 방문해 박동철 인사사령관(소장)에게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은 어려운 환경에 있는 6·25 및 월남전 참전 유공자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육군과 복지기관 그리고 민관사업이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계룡건설은 지난 2011년부터 10년째 매년 1억 원씩 후원을 지속해오고 있다.

계룡건설, 나눔캠페인 기부활동 동참

계룡건설 이승찬 사장은 지난 12월 1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희망 2021 나눔캠페인’ 출범식에 참석해 성금 1억 원을 기탁했다. ‘희망 2021 나눔 캠페인’은 연말연시를 맞아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들의 온정과 사랑을 불우한 이웃에게 전달해 삶의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기 위한 성금 모금운동으로 계룡건설은 매년 대전‧충남‧세종에 기부활동 참여를 통해 나눔캠페인에 동참해오고 있다.

계룡건설, 천동 3구역 기공식 진행

지난 11월 23일, 대전 동구 천동3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 기공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승구 회장을 비롯해 장철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황인호 동구청장, 허태정 대전시장, 김영우 주민대표위원장, 장충모 LH부사장, 최화묵 LH대전충남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천동3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대전시 동구 천동과 효동일원 부지 16만3,000㎡에 공공분양 2,751가구, 공공임대 712가구 등 모두3,463가구의 아파트를 공급하는 대규모 사업으로, 동구청과 LH, 계룡건설이 함께 추진하는 민관 공동사업이다.

계룡건설, 사회복지시설 위문품 전달

계룡건설은 지난 9월 28일 추석 명절을 맞이해 대전 동구에 있는 사회복지시설 효광원에 위문품(햅쌀)을 전달했다. 이승찬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 명절을 맞이하게 됐지만 풍요롭고 훈훈한 정이 넘쳐나는 한가위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계룡건설은 매년 설과 추석 명절을 기해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격려해왔으며, 앞으로도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을 실천할 계획이다.

계룡건설, 한국-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 조성 참여

계룡건설이 한국-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 조성 참여를 통해 양국 간 경제교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계룡건설은 12월 11일 세아 STX엔테크와 함께 한-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 사업 주체인 KMIC(LH, 미얀마 정부, 글로벌세아가 출자해 공동 설립한 합작법인)와 295억 원 규모의 KMIC 1단계 조성공사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LH가 미얀마 정부와 공동투자하는 한국형 산업단지로,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과 산업 한류의 활로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계룡건설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얀마 내 여러 인프라 건설 사업으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계룡건설, 서울 강동구 지식산업센터 신축공사 961억 규모 수주

계룡건설이 961억 원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신축공사를 수주했다. 계룡건설은 지난 12월 2일 강동식스피에프브이와 서울강동구 고덕 강일 자족6 지식산업센터 신축공사계약을 맺었다고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961억 3,120만 원으로 지난해 계룡건설 연결기준 매출의 4.22% 규모다.

계룡건설, 한국농어촌공사 표창장 수상

지난 11월 27일, 계룡건설 아산호-삽교호-대호호 농촌용수이용 체계재편사업 현장은 한국농어촌공사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현장의 성공적인 준공을 위해 현장 공사관리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했으며, 앞으로도 열심히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해당 현장은 충남 서북부 지역의 가뭄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된 사업으로, 준공 시 지역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계룡건설, 전북 새만금 수변도시 매립공사 576억 규모 수주

계룡건설이 576억 원 규모의 새만금 수변도시 매립공사를 수주했다. 계룡건설은 조달청과 전라북도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매립공사 계약을 맺었다고 11월 16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575억 9,098만 원으로 지난해 계룡건설 연결기준 매출의 2.53% 규모다. 해당 수주를 통해 계룡건설은 새만금 개발산업의 선두주자로 힘쓸예정이다.

계룡건설, 한국도로공사 건설안전혁신기술 대상 수상

지난 11월 3일, 계룡건설 시화분기점 현장은 한국도로공사에서 시행한 건설안전혁신기술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국민이 안심하는 안전경영 이행을 위해 사장 직속의 안전혁신처를 신설한 후첫번째 수상이다. 안전제도·시설개선·스마트 안전기술·건설안전콘텐츠 분야에 출품된 136개의 과제 중 시화 JCT 현장의 ‘코핑폼 안전해체 시스템’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이는 계룡건설의 우수한 안전경영을 인정받고 안전혁신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다.

계룡건설,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장 수상

지난 11월 2일, 계룡건설은 “2020년 해외건설 플랜트의 날”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받았다. 계룡건설은 특히 해외건설플랜트산업 진흥을 통하여 국토교통업무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해당 표창장을받았다. 앞으로도 계룡건설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건설에도 힘쓸예정이다.

계룡건설, 대통령 표창장 수상

지난 10월 27일, 계룡건설은 “2020년 제17회 전력기술진흥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종합건설회사의 전기분야에서 전력산업 분야의 발전과 전기설비 품질 향상 및 전력기술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해당 표창장을 받았다. 앞으로도 계룡건설은 국내 전력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계룡건설,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완료

계룡건설이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했다. 10월 15일부터 10월 27일까지 관리, 토목, 건축 설비, 전기 5가지 부문에 대한 서류 접수를 진행했으며, 서류전형 통과자에 대해 AI면접및 실무진, 경영진 면접을 진행하며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였다. 계룡건설은 해마다 인재와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꾸준히 인력 채용을 실시하며, 신입사원의 경우 연 2회 공채를 진행하고 있으며 경력사원도 수시로 채용하고 있다.

KR산업, 의왕초평 A3BL 아파트 건설공사 1공구 수주

KR산업은 11월 17일 LH 종심제 공사인 의왕초평 A3BL 아파트 1공구를 당사 지분 80%로 991억 원에 수주했다. 경기도 의왕시 초평 지구에 지어질 이번 공사는 착공일로부터 28개월 동안 총면적 125,772㎡의 지하 2층~지상 25층 아파트 14개 동(981호)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이번 낭보로 KR산업은 종심제 수주의 물꼬를 텄으며, 의왕초평 아파트 1공구는 올해 KR산업의 수주 건 중 가장 큰 규모의 사업이기도 하다.

KR산업, 서울-문산고속도로 고양휴게소 및 영업소 운영 개시

KR산업이 서울-문산 고속도로에 위치한 고양휴게소와 영업소 운영을 맡게 됐다. 총연장 35.2km에 달하는 서울-문산고속도로는 11월 7일 개통했다. 고양휴게소는 주차대수 200대 안쪽의 중소형 규모 휴게소이지만 현재 고속도로 교통량이 점차 증가추세에 있으며, 푸드코트 주력 메뉴인 ‘우리콩 두부’ 시리즈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도로개통일인 올해 11월 7일부터 22년 11월까지 2년간 운영 예정인 영업소는 9개소에서의 통행료징수를 주요 과업으로 하고 있다. 이번 수주로 당사는 올해 유지관리 부문 수주목표를 초과달성했으며, 매년 유지관리 부문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KR산업, 안성일죽 A.B부지 물류센터 사업약정 체결

KR산업은 12월 7일 2019년 수주해 준공을 앞둔 안성일죽 물류센터 C부지에 이어, 발주처인 켄달스퀘어와 사업약정을 체결하고 안성일죽 A.B부지의 705억 원 수주인식을 하였다. 총면적 120,079㎡에 지하 2층~지상 3층으로 건립될 이번 공사는 12월 착공부터 준공까지 14개월이 소요될 예정이며, 도지물류센터, 안성일죽 물류센터 C부지, 양지물류센터 등의 호실적을 꾸준히 이어나가며 물류센터 사업 포트폴리오를 단단하게 굳혀 나가고 있다.

KR산업, 밀양울산간 재약산터널 운영관리용역 수주

지난 9월 16일, KR산업은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에서 발주한 밀양울산 간 재약산터널 운영관리용역을 18억 원에 수주했다. 올해 개통을 앞둔 밀양울산 간 고속도로에 있는 재약산터널은 연장 8km에 달하여 국내에서 두 번째로 긴 터널로 기록됐다. 당사는 해당 터널을 올해 10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27개월간 운영하며, 터널 내 순찰및 시설물 점검 용역을 시행할예정이다.

계룡산업, 죽암휴게소 ‘전지적 참견시점‘ 방송 출연

지난 11월 7일, MBC ‘전지적 참견시점’에 계룡산업의 죽암 휴게소가 등장했다. 트로트 가수 나태주와 매니저 일상을 방영하던 중, 전국행사에 가는 길에 잠시 죽암 휴게소를 경유 및 방문하는 장면이 송출됐다. 해당 휴게소에서 호두과자와 핫도그 등 구입하는 장면이 전파를 타며 휴게소 홍보에 일조했다.

계룡산업, 추석 前 방역우수사업장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방문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지난 9월 28일 충북 청주시 서원구 현도면 경부고속도로 죽암 휴게소(부산 방향)를 찾아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한 방역관리 상황을 챙겼다. 이 처장은 죽암 휴게소에서 “국민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감염차단에 힘써 달라”고 당부하며, “현재 192개 고속도로 휴게소 내 1,402개 음식점이 위생등급 지정업소인 만큼, 앞으로 방역관리뿐만 아니라 식품위생 수준향상하기 위해서도 노력해달라”고 덧붙였다.

계룡산업, 덕유산 휴게소 ‘프리한19’ 방송 출연

지난 9월 28일 SBS ‘프리한19’에서 덕유산 휴게소가 소개됐다. 송가인과 떠나는 휴게소 미식회 방송분에서 13위로 덕유산 휴게소의 ‘멘보사과 & 한우불고기버거’가 소개되며 장수 특산물 사과를 활용한 ‘멘보사과’와 덕유산 근처의 지역 한우를 이용해 담백한 목심으로 만든 ‘한우불고기버거’를 백종원 대표가 만든 레시피라고 소개했다. 해당 방송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방영되었으며, 덕유산 휴게소를 홍보하는 역할을 했다.

KR서비스, 4-1 임대아파트 부문 사업의 확장

KR서비스는 2020년 사업 확장을 위해 노력하였다. 기존 시설물 유지 관리, 경비, 미화 업무 등의 FM사업 외에도 임대 아파트 입주, 퇴거 관리 등의 LM사업까지 성공하며 사업을 확장했다. 그뿐만 아니라 주거 서비스 관리까지 병행해 진행하며 주거 전반의 서비스 지원을 위해 노력했다. 2020년 현재 세종 수루배 5단지 임대관리, 김해율하 리슈빌 임대관리 등 다양한 LM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 확장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KR유통, 굿바이 2020년 총결산 세일 및 크리스마스 선물 제안전 시행

KR유통은 12월 25~27일 굿바이 2020년 총결산 세일 및 크리스마스 선물 제안전을 진행했다. 해당 세일전은 하반기 매출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2020년 패션아일랜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감사 세일을 진행하고자 진행됐다. 브랜드 컨셉에 따른 크리스마스 연출에 더해 크리스마스 DP존을 구성하고 산타 선물꾸러미와 산타와의 포토존을 마련하는 등 ‘메리크리스마스!산타가 왔다’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아우터류 최저가 DP존을 구성하고, 매장별특가·한정 상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KR유통, 네이버 라이브 방송 실시

지난 12월 1일, KR유통은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했다. 비대면 시대에 맞춘 라이브 커머스 진출 전략으로, 스토어 등급 상승효과와 온라인 매출 상승을 기대 중이다. 추후 아울렛 카테고리에 진입하고, 브랜드 및 네이버와의 협력을 통해 월 2회 방송 송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뿐 아니라 다양한 채널에서 동시다발적인 마케팅 효과를 거두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R유통, 개점 10주년 X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시행

KR유통은 개점 10주년을 맞이한 기념으로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가했다. 11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15일간 행사에 참여했으며, 최대 10% 상품권 행사를 실시했다. 어린이 대상의 랜덤 게임을 진행하고 곰돌이와의 포토존을 구성하는 등 참여형 이벤트로 어린이의 호기심을 자극한 뒤 선물을 주고자 기획했다. 또한 ‘10년 전 가격 그대로’라는 타이틀로 입점 브랜드별 특가상품 및 한정 상품을 제공하는 등 패션아일랜드를 알리는 동시에 매출을 극대화하고자 노력했다.

KR스포츠, 구니CC 개장 이래 최고 매출 달성

KR스포츠가 운영하는 경상북도 군위군에 위치한 구니CC는 2020년 구니CC 개장 이래 최고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초기 매출이 부진했지만, 이에 좌절하지 않고 그린피 할인을 시행하고 적극적인 코로나 방역을 통해 안전한 골프장 이미지를 구축했다. 그 결과 4월부터 매출이 반등했으며, 현재는 전년 대비 116%의 매출을 달성하며 위기를 극복했다.





메인화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