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eryong News

계룡건설

대전시 복숭아 전달

지난 8월 13일,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은 대전 동구에 위치한 삼성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박영순 대전시 정무부시장에게 폭염에 지친 소외계층을 위한 복숭아 500상자(천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번 복숭아 전달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지친 이웃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고, 폭염으로 인한 작물 피해로 고통받는 과수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대전시 시민안전실과 함께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은 “재난 수준의 폭염 속에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우리 이웃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며 “폭염과 가뭄이라는 이중고에 시달리는 과수농가에도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전달한 복숭아는 삼성동 주민센터, 은행선화동 주민센터를 포함한 총 9곳의 주민센터에서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했다.

계룡건설

현장 안전기원제 실시

계룡건설은 공사관계자 및 근로자의 무사고를 기원하고 무재해 현장을 달성하고자 안전기원제를 실시했다. 지난 8월 20일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을 시작으로 9월 5일 세계유교선비 문화공원, 다음날인 6일에는 김해 축산물종합유통센터, 10월 18일에는 황악산 하야로비공원에서 각각 안전기원제를 진행하였다. 계룡건설은 앞으로도 무사고·무재해 현장을 달성하기 위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울일 계획이다.

계룡건설

추석 명절 예비역 위문금 1천만 원 전달

계룡건설은 지난 8월 23일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육군본부에서 김병곤 육군 인사사령관 대행에게 예비역 추석 명절 위문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위문금 전달식에서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은 “강한 구국 정신과 남다른 애국심을 바탕으로 국가의 수호를 위해 헌신하신 예비역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와병 중인 예비역분들에게 우리 사회가 보내는 감사의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건설은 지난 1월에도 설 명절을 맞이하여 위문금 1천만 원을 전달한 바 있으며, 6·25참전 예비역 육군 중령 출신인 故 이인구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육군에서 추진하는 예비역 위문사업과 대민행사에 동참하고, 민·군 협력의 후원 사업을 지속해오고 있다.

계룡건설

전남도립미술관 기공식 실시

지난 9월 3일, 계룡건설이 전남도립미술관의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계룡건설 윤길호 부사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정현복 광양시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구 광양역사부지에 총 4,500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1만 1,547㎡, 지하1층~지상3층 규모로 건립되는 전남도립미술관은 2020년 10월 개관 예정이다. 한편, 기공식에서 계룡건설 윤길호 부사장은 “예술의 고향인 전남을 대표하는 건축물을 시공하는 만큼 계룡건설의 앞선 기술력을 총동원하여 최고의 시설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계룡건설

한국다문화연구원,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장학금 전달

지난 9월 15일, 한국다문화연구원은 계룡건설 사옥 16층 대강당에서 ‘2018년도 다문화가족 자녀 대상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다문화가족의 건강한 미래와 다문화가족 자녀의 꿈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는 계룡건설 이승찬 사장을 비롯해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 대전 및 충청남도 지역 다문화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다문화연구원은 지난 2009년 계룡건설 故 이인구 명예회장이 사회공헌 및 사회통합을 목적 으로 설립하였으며, 다문화 사회와 관련 있는 정치, 경제, 문화, 교육, 사법 등 모든 분야의 학술 연구를 통해 정부 및 관련 단체에 다문화 가족 정책을 제공해오고 있다.

계룡건설

10월 월례조회 및 무재해 준공현장 포상 실시

지난 10월 1일, 계룡건설은 사옥 16층 대강당에서 월례조회를 진행했다. 이날 월례조회는 무재해 현장 및 협력업체에 대한 포상과 외부특강으로 구성되었다. 시흥은계 공공주택지구 조성공사 현장과 수도권 서부지역 전기공급시설 전력구공사 현장이 포상을 받았으며,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은 훈사를 통해 건설경기의 불황을 언급하며, 위기를 해소하기 위해 철저한 노력과 대비책을 마련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변화와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과 긍정의 힘이다”라며 “우리에게는 숱한 역경과 위기 속에서도 하나로 뭉쳐 반드시 해내고야 마는 계룡의 빛나는 힘과 저력이 있음을 기억하자”고 말했다.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의 훈사 이후에는 행동분석가 이상은 강사가 ‘협상 스킬,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임직원에게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계룡건설

제99회 전국체육대회 선수단 격려

지난 10월 2일,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은 충남 예산 덕산리솜스파캐슬에서 열린 충청남도 선수단 출정식에 참석해 대전·세종·충남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며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와함께 지난 3일과 8일에도 세종시 선수단과 대전시 선수단 출정식에도 참석해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계룡건설은 매년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지역 선수단 출정식에 참석해 선수단을 격려하고 선전을 기원하고 있다. 한편, 이번 제99회 전국체육대회는 지난 10월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전라북도 익산시 일원에서 열렸다.

계룡건설

고객지원부 ‘고객 만족을 위한 직원 교육’ 실시

계룡건설 고객지원부는 지난 10월 11일과 12일 양일간 관리직, 반장, 매니저 등 40여 명의 고객지원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CS마인드와 능력향상을 위한 ‘고객 만족을 위한 직원 교육’을 진행했다. 최현정 한국CS아카데미 수석강사를 초빙하여 지난 11일에는 서비스 기초교육을 통해 친절한 서비스의 실천을 위한 기본적인 매너실천방법을 교육하였으며, 12일에는 “나” 소통법에 대한 인지를 통해 올바른 대화법을 공유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전화응대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계룡건설은 앞으로도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직원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계룡건설

대전 위아자나눔장터 기부 참여

계룡건설은 지난 10월 21일 대전시청 앞 보라매공원에서 열린 ‘2018 위아자나눔장터’ 행사에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대전광역시와 중앙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한 ‘위아자나눔장터’는 시민이 셀러로 참여해 물건, 음식 등을 판매하며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모금하는 행사다. 총 3만 5,0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나눔장터와 경매, 기업기부 등을 통해 모집한 수익금 전액이 불우한 이웃을 돕는데 사용됐다. 계룡건설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계룡장학재단

제9회 유림공원 사생대회 시상식 개최

계룡장학재단(이사장 윤종설)은 지난 11월 3일 계룡건설사옥 16층 대강당에서 윤종설 이사장을 비롯한 재단이사, 학생, 학부모, 교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유림공원 사생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시상식에서 개인부문 대상 2명에게 총 60만원, 최우수상 10명에게 총 200만원, 우수상 34명에게 총 340만원, 장려상 115명에게 총 575만원, 단체상 100만 원 등을 포함하여 총 1,284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날 행사에서 계룡장학재단 관계자는 “유림공원 사생대회가 온가족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사랑받는 사생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계룡장학재단은 시상식과 함께 입상자들의 작품을 모은 별도의 작품집도 발간, 수상자들에게 배포했다.

KR산업

충북혁신 아파트 6공구 무재해 2배수 달성

KR산업에서 시공하는 충북혁신 아파트 6공구가 준공을 앞두고 무재해 2배수를 달성했다. 지난 2016년 10월부터 올해 8월까지 1,820,000 시간 무재해를 달성한 충북혁신 아파트 6공구는 산업안전관리공단으로부터 무재해 달성 인증서를 발급받았으며, LH격려장과 PQ신인도 및 종심제 가점부여 혜택도 함께 받을 예정이다. KR산업은 앞으로도 사고 없는 안전한 현장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KR산업

행복주택 8차 건설사업 추진

지난 3월, KR산업에서 수주한 행복주택 8차 건설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지난 8월 사업승인과 사업협약서 체결을 거쳐, 발주처 및 컨소시엄 착공회의를 토대로 10월 착공에 들어갔다. 성남 하대원과 판교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KR산업이 이수건설, 유창ENC, 생각나무건축사사무소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했으며, 2020년 8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KR산업

가을체육행사 실시

지난 10월 13일, KR산업이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추읍산에서 가을체육행사를 실시했다. 양평의 명산이라고 불리는 추읍산에서 진행한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KR산업의 발전과 올해 매출목표 달성, 무재해 등을 염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KR산업 박종화 사장은 “2018년도 얼마 남지 않았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임직원간 단합을 도모하고, 올해 목표를 달성을 위해 노력하자”고 전했다.

KR산업

천호동 2030 청년주택 수주

KR산업이 지난 10월 23일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2030 청년주택’의 도급계약을 체결했다. ‘2030 청년주택’은 높은 주거 부담률, 전세값 상승, 낮은 주거 안정성 등 주택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2030세대를 위해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정책으로, KR산업은 강동구에 지하2층 ~ 지상 15층, 220실 규모의 주상복합 시설을 건설하게 된다. 한편, KR산업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원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