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ME STORY

"계획시작의 계절이다"

[전쟁과 평화] [부활] 등을 저술한 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의 명언입니다.
앙상한 나뭇가지에 형형색색 꽃봉오리가 피어나는 걸 보면 그의 말처럼 봄은 새로운 시작이자 도전을 위한 준비 기간인 듯 합니다.
매서운 바람에도 매번 봄이 찾아오듯, 계룡그룹은 매년 힘찬 걸음으로
눈부신 성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2018년 봄, 새로운 계절을 맞아
계룡그룹은 또다른 도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계룡건설과 KR산업, 계룡산업, KR유통, KR스포츠, KR서비스 등 계룡그룹 전 계열사는
전진비약, 가치창조, 소통화합, 변화혁신의 자세를 바탕으로 그룹전체 수주목표와 소화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01.

국내 인프라 사업 확장을 위한
경쟁력 강화

계룡건설은 국내 인프라 사업 확장을 위한 경쟁력 강화에도 많은 힘을 쏟을 계획입니다. 철도건설사업, 도로공사사업, 항만공사사업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수익원을 창출하고 더불어 국가경제발전에도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계룡건설은 입찰참가자격(PQ)관리로 수주경쟁력을 확보하고기술형 입찰의 수주형태를 다양화할 예정입니다.

02.

글로벌 기업으로
네트워크 강화

나아가 국경을 넘어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보기도 합니다. 계룡건설은 러시아,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네팔, 필리핀, 캄보디아 등에서 사업을 진행하며 대한민국의 건설기술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베트남, 스리랑카, 파푸아뉴기니 등 신규사업지에서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위한 기반인 인프라 사업을 확대하려 합니다. 이를 위해 해외 영업조직을 더욱 확대하여 해외사업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고자 합니다.

KR산업, 안정적인 운영과 견고한 경영체계 구축

이와 함께, 매년 눈부신 성장을 이어온 KR산업은 신성장동력 확보를 통한 역량 강화, 신수종 및 개발 전담조직 정비, 조직역량 핵심인재 강화 등을 통한 선제적 사업재편 활성화로 건설, 유지, 유통 3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KR산업은 획기적인 조직개편을 시행하였으며 그 결과 발빠른 사업수주와 신사업 분야 개척을 위한 구도를 갖추었습니다. 또한,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휴게시설, 유통사업부분에서도 차별화된 서비스의 제공과 최신기술 도입을 통해 회사의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하고 더욱 견고한 경영체계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계룡산업,
사업구조.사업방식.조직문화를 근본적으로 변화

계룡산업도 '앞서가는 계룡산업, 함께하는 계룡산업, 힘있는 계룡산업'이라는 기업슬로건을 바탕으로 기존의 사업 방식에서 과감하게 벗어나 사업구조, 사업방식 및 조직문화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고속도로휴게소 운영과 레저관광숙박업운영, 시설관리용역 등의 사업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합니다.

KR유통,
가치있게 시간을 소비할 수 있는 특별한 쇼핑 공간 창출

패션아일랜드를 운영하며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KR유통은 MD, 마케팅, 서비스 등 유통업 전반에 걸친 분야에서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단순한 쇼핑의 공간이 아닌 고객들이 가치 있게 시간을 소비할 수 있는 특별한 쇼핑 공간의 창출을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KR스포츠,
안정적인 경영시스템의 구축

지난해 구니C.C의 운영방식을 회원제에서 대중제로 전환하며 경영정상화와 지속 가능한 수익구조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KR스포츠는 안정적인 경영 시스템 구축을 올해의 목표로 삼았습니다. 지속가능한 수익구조를 위해 구니C.C만의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 고객 모두가 골프라는 레저를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본질에 충실한 운영원칙을 지켜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