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eryong News

계룡장학재단

2018년 1/4분기(제101회)
장학금 5천 5백여 만 원 지급

지난 4월 21일, 계룡장학재단이 계룡건설사옥 강당에서 2018년 1/4분기(제101회)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계룡장학재단 윤종설 이사장을 비롯해 재단 임원과 학생, 학부모, 교사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총 80여 명의 고등·대학생들이 장학금을 전달 받았다. 이번에 지급된 장학금은 총 5,534만 4천 원으로, 계룡장학재단은 올 한 해 동안 일반장학금 전체 1억 6,137만 6,000원을 지역 사회 학생들에게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한밭대학교 화학생명공학과 오영근 학생은 “군대 전역 후 장학금을 받아 꾸준히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다”라며 “계룡장학재단의 뜻을 기억해 저 또한 남을 돕는 활동에 적극 동참하는 인재로 성장하겠다”라고 전했다. 계룡장학재단은 ‘기업이 지역의 인재를 육성하는데 힘을 쏟아야 한다’는 故이인구 명예회장의 뜻을 이어받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할 예정이다.

계룡건설

계룡건설, 2018년 임원발전기원제 실시

지난 2월 18일, 계룡건설이 2018년 한 해의 발전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계룡산 신원사에서 발전기원제를 실시했다. 이날 한승구 계룡건설 회장을 비롯한 임원 45명이 연천봉 정상에 올라 발전기원제를 지내며 수주 확대와 무사고 안전, 회사 발전 및 매출 증대 등을 기원했다.

계룡건설

4월 월례조회 및 무재해 준공 현장 포상 실시

계룡건설이 지난 4월 2일, 임직원과 현장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본사 대강당에서 월례조회 및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임직원들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에 주의를 기울이고, 전진비약, 가치창조, 소통화합, 변화혁신 등 계룡인의 자세로 계룡건설의 수주목표 달성을 다짐했다. 이어 (공공임대리츠)행정중심복합도시 3-1M5BL 아파트건설공사 8공구, 인천영종 A2BL 아파트 건설공사 3공구 등 무재해 준공 현장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다. 한편, 이날 월례조회 후에는 건강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계룡건설

건양대학교병원 제2병원 건립계약 조인식 체결

계룡건설이 대전 서구 관저동로에 자리한 건양대학교병원 제2병원 건립공사를 수주했다. 공사금액만 1320억 원에 달하는 이번 사업은 연면적 9만 1,500㎡에 지하 4층 ~ 지상 9층, 약 432병상 규모로 착공 후 27개월 간 공사가 진행된다. 이와 관련해 지난 4월 23일에는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과 이승찬 사장이 건양대학교병원 대회의실을 찾아 건양대학교 최원준 병원장과 배장호 진료부원장, 송병관 행정부원장 등을 만나 건립계약 조인식을 가졌다. 조인식에서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건설기업과 지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대표적인 종합병원의 만남이다. 다양한 병원공사를 통해 축적한 계룡건설만의 노하우와 특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병원을 완성해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KR산업

기술관리직 동계직무교육 실시

KR산업이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말까지, 총 6차례에 걸쳐 건축, 토목, 관리직에 대한 동계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천 생산성본부 연수원에서 열린 교육은 경영계획 절차, CEO면담 및 노조간담회와 더불어 안전재해 강의와 인문 강의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주제로 진행됐다.

KR산업

3월 월례조회 실시 및 포상수여

KR산업이 봄을 맞이해 지난 3월 5일, 월례조회를 실시했다. 이번 월례조회에서는 임직원 30명에 장기근속포상(10·15·20년) 및 건설·유통분야 우수협력업체에 대한 포상수여식도 함께 진행했다. 이를 통해 대내외적 결속을 공고히 했으며, 우수협력업체에는 부상으로 감사패와 황금열쇠를 수여하기도 했다.

KR산업

18년도 한국도로공사 운영서비스평가 실시

KR산업의 휴게시설이 한국도로공사에서 실시한 운영서비스 평가를 순조롭게 마무리했다. 앞서 발표한 ‘17년도 국민평가’에서 대부분의 시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이번 운영서비스 평가에서도 도공정책이행노력, 매출활성화, 위생의 날 실시 등 KR산업의 독보적인 운영시스템으로 좋은 성과를 거뒀다. 지난 3월 7일 건천(상)휴게소를 시작으로 지난 3월 29일 입장(상)휴게소까지, 4개월 간 이어진 위생, 시설, 서비스, 상거래 항목 등의 점검이 실시됐다.

KR산업

안전의 날 행사 실시

지난 3월 16일, KR산업이 네 개의 현장에서 안전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파주운정3 A-12BL 아파트 건설공사 1공구, 전주반월2 1BL 아파트 건설공사 1공구, 녹색문화상생벨트, 입장(상)휴게소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건축, 토목, 유통 각 사업부문별로 주체가 되어 안전의 의미를 다시 새기는 시간이었다. 최근 추락사, 화재 등을 비롯해 다양한 유형의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가운데, 이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철저히 관리하고 예방하여 2018년에도 무재해를 달성하려는 의지가 담긴 행사였다.

KR산업

강릉유천2 미디어촌 현장
동계올림픽 표창장 및 LH격려장 수상

강릉유천2 미디어촌 현장이 2018 평창동계 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로부터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동계올림픽 기간동안 24시간 쉬지않고 현장을 가동하며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로 이주용 소장, 김영필 설비과장, 홍시현 공사과장이 각각 포상을 받았다. 또한, 지난 4월 6일에는 LH로부터 격려장을 수여받는 쾌거를 누리기도 했다. 작년 6월에도 LH격려장을 수여받은 해당 현장은 이번 해에도 무재해 현장을 달성하며 다시금 결실을 얻었다. 한편, 강릉유천2 미디어촌 현장은 올해 4월 중순까지 집기 및 비품을 철거하고, 조기착공을 위해 본격적으로 본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KR산업

안산중앙역 리슈빌S 오피스텔 모델하우스 오픈

지난 4월, KR산업이 안산 중앙역 리슈빌S 오피스텔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했다. 경기도 안산시 고잔동에 자리한 안산중앙역 리슈빌S는 편리한 역세권 인프라와 IoT시스템을 도입한 스마트한 주거환경으로 많은 이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안산의 생활 인프라가 집중된 중앙역과 고잔역 인근에 자리해 편리하게 대중교통시설을 누릴 수 있으며, 행정기관 밀집지역에 자리해 풍성한 행정·교육·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신도심 상권이 인근에 있어 쾌적한 도시 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품격 주거환경을 제공하기도 한다. 리슈빌S만의 최첨단 IoT시스템 도입으로 스마트폰 하나로도 집안 시스템을 편리하게 조절 가능해 입주민에게 스마트한 주거 스타일을 선보인다. 한편, KR산업은 오피스텔을 총 5가지 타입의 소형평형으로 구성했으며 다채로운 특화설계로 높은 희소가치를 자랑한다.

계룡산업

제52회 납세자의날
모범납세자 대통령표창 수상

지난 3월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2회 납세자의날 행사에서 계룡산업이 성실한 납세이행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납세자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와 관련해 지난 3월 28일에는 박성수 대표가 대전 국세청 청사 2층 회의실에서 열린 제52회 납세자의 날 정부포상을 수상한 모범납세자 초청 소통간담회에 참석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