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최대 규모 상업시설을 넘어
신도시의 문화를 이끌다!

세종 2-4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


사업개요

l 사업명 l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
l 위치 l 세종시 2-4 생활권 P2(CU2-2)블록
l 규모 l 지하 3층 ~ 최고 12층
l 호수 상가 l 상가 302실, 오피스 10실
l 연면적 l 49,678㎡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

지난해 12월 계룡건설이 세종시 2-4 생활권 P2구역에 건설하는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 홍보관을 오픈했다.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은 지하 3층~최고 12층, 상가 302실과 오피스 10실 규모의 상가시설이다. 인근 백화점/U.E.C(예정)와 도시상징광장을 연결하는 연결고리 중심점에 자리한다. 세종시 2생활권 3만 2천여 세대와 중앙행정타운 및 로데오 상권 등도 인근에 위 치해 많은 유동인구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한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도보 5분 거리에 BRT정류장이 있어 세종시 전역에서 이동하는 인구가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세종시는 특색 있는 랜드마크를 조성하기 위해 디자인설계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세종시 최대중심상업지 내에 위치한 어반아트리움은 세종시 디자인설계공모에 선정된 건축물로 기존 상업시설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국내에서 가장 긴 1.4km 길이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상가 중심부에는 문화·예술 활동과 집회시설을 배치해 세종시 주민을 위한 컬쳐 랜드마크 역할을 한다. 구역별로 컨셉을 다르게 구성해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 1~2층에는 SPA브랜드와 다양한 F&B, 3층에는 패밀리레스토랑, 4층에는 생활잡화, 5~6층에는 다양한 카페와 헬스클럽, 병원 등을 배치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적 전통시장이라는 독특한 컨셉을 더해 투자자들의 큰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나아가 계룡건설은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 일부 상가를 직영으로 운영해 적극적으로 상가활성화에 참여할 계획이다.
세종 2-4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 분양관계자는 “상업 기능 중심의 기존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아닌 문화와 휴식, 업무기능이 공존하는 문화상업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