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 체형을 풍성하게


패션아일랜드에서는 누구나 모델이 된다

‘옷이 날개다’라는 말이 있다. 어떤 옷을 선택하고 어떻게 코디하느냐에 따라 사람이 달라 보인다는 말이다.
자기 체형의 단점을 보정하고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코디 방법을 알아두면 누구나 멋진 몸매를 가질 수 있다. 추운 겨울을 지나 따뜻한 봄이 다가오는 요즘, 계룡건설 개발사업본부 주택개발1팀 송건우 주임과 해외사업본부 해외영업팀 최호준 주임이 패션아일랜드에서 체형을 보정할 수 있는 코디 방법과 제품을 소개한다.

옷하나로 넓은 어깨 만들기

좁은 어깨가 콤플렉스인데 운동할 시간이 없는 사람에게 넓은 어깨를 쉽게 만들 방법을 소개한다. 어떤 옷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어깨를 우람해 보이게 만들 수 있다.

어깨가 좁은 사람이라면 밝은색 상의와 어두운색 하의를 매치하는 게 좋다. 어두운색은 체구를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어깨가 좁은 사람이 검정색과 같은 어두운 계열의 상의를 입는다면 체구가 더 작아 보인다. 반대로 체구를 커 보이게 하는 밝은 계열의 재킷이나 니트를 선택한다면 자신의 체형을 완벽하게 보완할 수 있다. 밝은색 셔츠를 선택했다면 소매를 살짝 걷고 두꺼운 금속이나 가죽 소재의 시계를 매치해보자. 넓은 어깨와 함께 탄탄한 손목을 노출해 운동 없이도 남자다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가로줄 무늬 티셔츠나 셔츠도 넓은 어깨를 연출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다. 단, 세로줄 무늬는 꼭 피하자. 세로줄 무늬 티셔츠나 셔츠는 몸을 왜소해 보이게 하는 시각적 효과가 있어 좁은 어깨를 더 좁아 보이게 만든다. 어깨 패드를 부착한 재킷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때 어깨선을 자기 체형에 꼭 맞춰 패드가 어깨에서 겉도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깨가 넓어 보이는 밝은 색상의 코트 53만원대 두툼한 소재로 풍성한 어깨를 만드는 니트 15만 원대 파워 스트레치 원단으로 활동성을 높인 바지 16만 원대 _ by 지이크


온/습도 변화에 맞춰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패딩코드 56만 원대 가로줄 무늬로 어깨 팽창 효과를 주는 니트 11만 원대 어떤 색상의 니트와도 쉽게 매치할 수 있는 기본 셔츠 11만 원대 _ by 지이크

마른 몸도 풍성한 체구로

아무리 먹어도 체중이 늘지 않아 고민인 사람이라면 체형을 풍성해 보이게 만들어 주는 코디 방법을 기억해두자.

가장 쉽게 풍성한 체형을 만드는 방법은 레이어드다. 다양한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드는 패션 감각을 뽐내며 자신의 단점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다. 셔츠 위에 두툼한 소재의 니트를 입고 그 위에 재킷을 걸쳐 입는 방법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코디법이다. 다양한 옷을 레이어드할 때는 서로 다른 소재를 활용하고 조화로운 색상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좀 더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두꺼운 맨투맨을 추천한다. 맨투맨을 선택할 때는 알맞은 사이즈를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 자기 체형보다 조금 큰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옷이 꼭 맞으면 마른 체형이 그대로 드러나고 너무 큰 사이즈를 선택하면 오히려 왜소해 보인다. 바지를 선택할 때도 여유 있는 품의 바지를 선택하는 게 좋다. 스키니 진은 피하고 자기 체형에 잘 맞는 일자 바지를 선택하는 걸 추천한다.

뻣뻣한 소재의 데님 셔츠도 체형을 보정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다. 부드럽게 몸을 감싸는 소재의 셔츠는 마른 체형을 보정하기 힘들다. 마른 체형이 그대로 드러나지 않는 데님 소재 셔츠에 상의보다 어두운 색상 청바지, 면바지 등을 매치하면 센스 있게 풍성해 보이는 체형을 만들 수 있다.

격식 있는 자리와 편안한 자리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는 재킷 17만 원대 상체가 풍성해 보이는 맨투맨 3만 원대 도심 속 익스트림 무빙이 가능한 청바지 5만 원대 _ by 테이트

투박한 느낌으로 풍성한 체형을 완성하는 롱 재킷 13만 원대 왜소한 몸매를 보정하는 루즈핏 후드티 5만 원대 _ by 테이트

"완벽한 몸매를 위해 이것만 기억하자!"


상체비만인 당신

남성이라면

+ 몸에 자연스럽게 맞는 옷을 선택한다. 너무 큰 옷이나 꼭 맞는 옷은 오히려 통통한 상체를 부각한다. 라인이 들어간 셔츠나 재킷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 스트라이프를 적극 활용한다. 세로줄 무늬 스트라이프 셔츠나 니트, 재킷 등은 날씬해 보이는 체형을 만든다.

여성이라면

+ 목을 가리는 옷을 피한다. 상체가 통통한 편이라면 목선이 드러나는 라운드 셔츠나 브이넥 블라우스를 선택하자. 시선을 분산해 통통한 상체를 가려준다.

+ 화려한 프린트 스커트를 입어 하체로 시선을 분산 시킨다. 이때 어두운 계열의 상의와 화려한 스커트를 매치하면 차분하면서도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선보일 수 있다.

하체비만인 당신

남성이라면

+ 상체는 밝게, 하체는 어둡게. 어두운 색 바지는 하체를 날씬해 보이게 한다. 이때 밝은 색 상의를 매치해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놓치지 말자.

+ 배기팬츠로 통통한 하체를 가리고 스타일을 살린다. 배기팬츠를 선택할 때는 과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단정한 느낌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여성이라면

+ 유행은 돌고 돈다. 다시 돌아온 와이드 팬츠로 통통한 하체를 가린다. 와이드 팬츠는 하체 중 가장 날씬한 부분인 발목을 살짝 드러내는 길이를 선택하자.

+ 롱스커트로 체형도 보정하고 분위기도 살리자. 하체를 도드라져 보이게 하는 미니스커트 보다는 롱스커트가 통통한 하체를 더 날씬해 보이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