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장학재단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우수입상자 격려장학금 지급

계룡장학재단(이사장 윤종설)은 지난 6월 29일 오후 3시 계룡건설강당에서 대전광역시 설동호 교육감, 대전광역시 체육회 권도순 상근부회장, 지도교사, 학생, 학부모 및 계룡장학재단 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 입상한 대전광역시 초·중학생 23명에게(육상 2관왕 대전가수원초 김수우 外) 장학금을 지급하고 격려했다.
이번에 지급한 체육 격려장학금은 지난 5월27일부터 5월30일까지 충청남도에서 개최된 제46회 전국 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메달을 획득한 대전광역시 선수들에게 지급하는 장학금이다.
한편, 계룡장학재단은 지난 6월 26일에도 충청남도 우수입상 학생 56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격려한 바 있다.

계룡건설

7월 월례조회 및 인문학 특강 실시

계룡건설은 지난 7월 3일 서구 탄방동 계룡건설 사옥 대강당에서 월례조회 및 인문학 특강을 실시했다.
계룡건설 본사 및 현장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월례조회에서는 무재해 준공 현장과 협력업체에 대한 포상과 인문학 특강이 진행됐다.
포상은 무재해 1배를 달성한 ‘행정중심복합도시 2-1생활권 L4블록 공동주택사업’ 현장과 무재해 준공현장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 아이스하키 1 경기장 건립공사’, ‘2018 평창동계올림픽 아이스하키2 경기장 건립공사’, ‘원주원예농협 혁신도시 종합시설’ 현장 등에게 수여됐다.
인문학 특강은 ‘인구변화가 부의 지도를 바꾼다’라는 주제로 키움증권 홍춘옥 애널리스트가 진행했다. 계룡건설 임직원들은 특강을 통해 인구의 변화가 건설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기업의 준비에 대하여 홍춘옥 애널리스트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계룡건설

추석 명절 예비역 위문금 1천만 원 전달

계룡건설은 지난 9월 11일 오전 11시, 육군본부에서 김해석 육군 인사사령관(중장)에게 ‘예비역 추석 명절 위문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계룡건설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과 추석을 기해 육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와병중인 예비역 위문사업’을 매년 후원해 오고 있으며 지난 설 명절에도 위문금 1,000만 원을 전달한 바 있다.
‘와병중인 예비역 위문사업’은 민족의 대명절을 맞아 가족과 이웃의 온정이 절실하지만 병환으로 고생하고 있는 예비역들에게 쾌유를 기원하는 육군참모총장의 서신과 위문금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한승구 계룡건설 회장은 “국가안보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몸 바친 예비역 분들에게 우리 사회가 보내는 감사의 마음을 잘 전달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룡건설은 6.25참전 예비역 육군 중령 출신인 故 이인구 계룡건설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육군에서 추진하는 예비역 위문사업과 대민행사에 동참하며 민·군 협력의 뜻깊은 후원사업을 지속해오고 있다.

계룡건설

김해 축산물종합유통센터 기공식 참석

지난 9월 8일,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은 김해 축산물종합유통센터 기공식에 참석했다. 2019년 12월 완공될 예정인 김해 축산물종합유통센터는 5,200마리의 소·돼지를 도축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축산물종합유통센터로, 도축장뿐만 아니라 육가공공장, 부산물처리장과 폐기물자원화시설, 자동화물류창고 등을 갖출 계획이다. 허성곤 김해시장, 민홍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허태웅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 등이 참석한 이날 기공식에서는 김해 축산물종합유통센터의 무사 완공을 기원했다.

계룡장학재단

2017년도 3/4분기(제99회)장학금 66,530,000원 지급

계룡장학재단(이사장 윤종설)은 지난 9월 4일 90명의 고교 및 대학생에게 3분기 장학금 6,653만 원을 지급했다.
이번에 지 급 한 장학금은 2017년도 전체 장학금 1억8,713만 원 중 일반장학금 제3회분으로 1992년 재단 설립 이래 이번까지 지급된 장학금은 연인원 1만4,287명, 총 55억2,848만 원에 달한다..

계룡건설

공주시와 남공주산단 업무 협약

지난 9월 22일,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은 공주시 오시덕 시장, 솔브레인 정지연 부회장과 함께 남공주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계룡건설, 공주시, 솔브레인은 남공주산업단지 사업에 대한 투자 및 책임 시공과 준공을 확약하고, 투자 효율성 증대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계룡건설

2017 드래곤보트 페스티벌 후원금 2천만 원 전달

계룡건설이 지난 9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열린 2017 드래곤보트 페스티벌에 2천만 원을 후원했다. 계룡건설은 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故이인구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드래곤보트 페스티벌이 처음 개최된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KR산업

新 ERP 통합 테스트 및 교육 실시

KR산업은 작년 말부터 추진해온 新 ERP 시스템 도입에 따라 통합테스트와 집합교육을 실시 중이다. 분양·공사·유통·인사·재무 등 사업영역 전반에 영향을 미치게 될 新 ERP 적응을 위해 임원·팀장 및 실무자 교육 등을 실시하였으며, 오는 10월 오픈후 지속적인 교육과 개선작업을 병행할 예정이다.

KR산업

KR산업 노동조합 ‘행복한 동행’ 성금 기탁

지난 7월 5일 KR산업과 KR산업 노동조합은 노동조합 창립일을 맞아 이천시청을 방문하여 노사가 함께 마련한 성금 500만 원을 이천시가 추진 중인 ‘행복한 동행’에 기탁했다.

KR산업

신입직원 채용 및 임명장 수여

미래경쟁력 확보차원에서 KR산업은 2017년도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을 실시하고, 지난 9월21일부터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진행하였다. 신입직원 교육은 CEO특강과 회사 비전 및 사업소개, 각 팀장의 부서업무 소개의 시간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25일 교육을 종료하고 임명장 수여후 각 부서 및 현장으로 발령됐다.

KR산업

인천서창 10공구 LH 격려장 수여

KR산업이 시공 중인 인천서창2아파트 10공구 현장이 우수한 품질관리와 양질시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9월 22일 LH 인천지역본부로부터 격려장을 수여받았다. 이번 격려장 수여를 통해 KR산업은 향후 LH PQ심사시 가점을 부여받게 된다.

KR산업

공사집중기 무재해 90일 운동 실시

KR산업은 공사집중기를 맞아 무재해 90일 운동을 지난 9월 25일부터 12월 23일까지 90일간 전현장을 대상으로 실시 중이다. KR산업은 무재해 90일 운동을 통해 고위험 작업을 집중관리하여 중대재해 Zero를 중점 추진하고, 안전관리 강화를 통한 선제적 예방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KR산업

추석맞이 지역 복지시설 후원

지난 9월 27일 KR산업과 노동조합은 다가올 추석을 맞아 지역 복지시설인 ‘작은 평화의 집’과 ‘효양동산’을 방문하여 직원들의 정성으로 마련한 후원물품을 전달하였다.
KR산업은 매년 지역 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과 물품전달 등 지속적인 후원을 펼치고 있다.

KR산업

청도휴게소 리모델링 추진

KR산업이 운영중인 청도(상·하)휴게소와 TG졸음쉼터가 리모델링을 추진 중이다. 휴게소 및 졸음쉼터 리모델링은 지난 9월 말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하여 오는 10월 17일 착공 예정이며, 리모델링 기간 동안 임시매장을 설치하여 운영하게 된다. 청도휴게소 리모델링은 올해 12월 31일까지 77일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