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시흥장현 리슈빌

시흥의 중심, 장현의 시작

계룡건설이 수도권 교통의 요충지로 거듭나고 있는 시흥시 장현지구에 새로운 주거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지난 11월 2일 성황리에 정당계약을 마친 시흥 장현 리슈빌은 장현지구의 첫 민간분양 아파트로 탁월한 세대 평면 구성과
사물인터넷 IoT 서비스를 지원하며 고품격 주거 환경을 선보였다.
또한, 트리플 역세권의 장점과 쾌적한 주거환경, 다양한 편의 시설을 제공해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었다.

트리플 역세권과 다양한 공간 구성

지난 11월 2일 시흥 장현 리슈빌이 정당계약을 성황리에 마쳤다. 특별공급을 제외한 총 855가구 모집에 2,259명이 몰린 시흥 장현 리슈빌은 평균 2.6대 1, 최대 14.7대 1이라는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실감했다. 이런 관심은 지난 10월 13일 견본주택 오픈 당일부터 시작됐다. 오픈 당일에만 7천여 명, 오픈 3일 만에 3만여 명이 견본주택을 찾아 발걸음을 옮기기 어려울 정도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시흥 장현 리슈빌은 오는 2020년 7월 입주를 시작한다.
시흥 장현 리슈빌이 이토록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건 탁월한 입지와 우수한 주거 환경을 갖추었기 때문이다.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C-1BL에 자리한 시흥 장현 리슈빌은 시흥시의 마지막 택지지구인 장현지구에 자리한다. 장현지구는 수도권 교통의 요충지로 거듭나고 있는 신도시로 작년 7월 계룡건설이 리슈빌 더 스테이를 선보인 곳이기도 하다.
다양한 면적 및 타입 구성으로 수요자들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성공적인 정당계약의 요인이었다. 장현지구 내 첫 민간분양 아파트로 이목을 끌은 시흥 장현 리슈빌은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 동, 총 891세대, 전용면적별로는 69㎡, 76㎡, 84A㎡, 84B㎡, 84C㎡, 112㎡, 119㎡로 구성되어 있다. 전용면적 112㎡와 119㎡에는 팬트리, 알파룸, 대형 드레스룸 등을 구성해 입주민이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트리플 역세권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주목됐다.
단지 인근에 2018년 개통예정인 소사-원시선 연성역이 직선거리에 자리하며, 시흥시청과 광명, 여의도와 중앙을 연결하는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위치한다. 이와 함께 2024년 개통예정인 월곶-판교선도 가까이에 자리해 서울과 경기도 지역을 대중교통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최첨단 IoT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주거 시설

수요자들은 시흥 장현 리슈빌의 장점으로 쾌적한 주거환경과 다양한 편의시설을 꼽기도 했다. 계룡건설의 주거 노하우로 탄생한 시흥 장현 리슈빌은 고품격 주거 단지를 지향한다. 전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모든 입주민이 풍부한 일조권을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군자산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배려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단지 내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배치하고 단지를 공원으로 구성해 아이들이 단지 내에서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것은 물론, 모든 입주민이 단지 내 조경시설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피트니스 센터, 작은 도서관, 나눔카페와 유아놀이방, 주민카페, 무인 택배보관소, 어린이집 등을 단지 내에 배치하여 입주민이 다양한 시설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수한 자연경관도 시흥 장현 리슈빌의 특징이다. 단지 3면이 군자산으로 둘러싸여 단지 내에서 자연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단지 인근에 초·중학교 및 유치원이 개교를 앞두고 있어 도보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건 집안으로 들어온 인공지능이다. 계룡건설은 KT의 인공지능시스템인 기가지니를 모든 가구에 적용했다. 주거시설에 사물인터넷 IoT 서비스 기술을 도입해 언제 어디서나 손가락 터치 한 번으로 조명을 제어하고,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휴대폰으로 방문자를 확인하고, 가스 잠금 장치를 점검하고, 안전하게 문을 잠갔는지 파악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보안과 안전 사항을 확인할 수 있어 입주민이 편안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게 배려했다. 계룡건설은 앞으로도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다양한 기술을 주거시스템에 도입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주거 패러다임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