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10월 월례조회 실시

계룡건설은 지난해 10월 10일 계룡건설 사옥 16층 강당에서 월례조회를 진행했다. 이날 조회에서는 무재해 현장 및 협력업체 포상을 시작으로 외부특강과 성희롱 예방교육이 이어졌다. (공공임대리츠)하남미사A4BL아파트 건설공사 17공구 현장, 화성봉담2 A4BL 아파트 건설공사 2공구 현장, 기초과학연구원 본원1차 건립사업 현장, 김포학운3일반산업단지 조성공사 현장, 영남대의료원 본관 리노베이션 현장 등이 무재해 현장으로 포상을 수여받았다. 또한, 충남대학교 오덕성 총장이 이날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산학융합 지원전략’이라는 주제로 임직원에게 특강을 진행하며 계룡건설 미래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계룡건설

세종문화재단 후원금 전달

계룡건설이 지난해 10월 13일 세종시청을 찾아 이춘희 세종시장에게 지역 문화 예술지원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서 한승구 회장은 “모든 세종시민이 문화로 따뜻해지는 문화메세나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계룡건설은 세종시민이 문화적 소양을 높일 수 있는 후원을 계속하겠다”라고 전했다.

계룡건설

제98회 전국체육대회 후원금 전달

지난해 10월 18일, 계룡건설 이승찬 사장이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제98회 전국체육대회 충청남도 선수단 출정식에 참석해 대전·세종·충남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며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지난 12일과 13일에도 세종시 선수단과 대전시 선수단을 만나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계룡건설은 매년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만나 격려하며 지역 사회를 이끄는 기업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이번 제98회 전국체육대회는 지난 2017년 10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7일간 충청북도 충주시에서 열렸다.

계룡건설

한밭대학교·충남대학교 취업설명회 개최

계룡건설이 향토기업으로서 지역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31일과 11월 7일, 한밭대학교와 충남대학교에서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설명회에서는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과 해당 학교 출신 임직원 등이 참석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회사소개, 비전, 질의응답 등을 이어나갔다. 형식적인 취업설명회를 탈피해 구직자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며 극심한 취업난으로 힘들어하는 학생들의 답답한 마음을 해결하고자 노력했다. 계룡건설은 앞으로도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해 다양한 취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계룡건설

대전 위아자나눔장터 기부 참여

계룡건설이 지난해 10월 22일 대전시청 앞 보라매공원에서 열린 위아자나눔장터에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매년 대전광역시와 중앙일보가 함께 여는 위아자나눔장터는 시민이 셀러로 참여해 물건, 음식 등을 판매하며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모금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나눔장터와 경매, 기업기부 등을 통해 성금을 모금했으며, 수익금 전액은 불우이웃을 돕는 데 사용됐다. 앞으로도 계룡건설은 소외된 이웃이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계룡건설

한밭대학교 학생생활관 기공식 실시

계룡건설은 지난해 10월 31일, 국립한밭대학교 학생생활관 신축임대형 민자사업 기공식을 가졌다. 기공식에는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 임직원, 한밭대학교 송하영 총장 등이 참서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써 최선을 다해 공사에 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계룡건설

희망 2018 나눔캠페인 성금 1억 원 기탁

계룡건설이 2017년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나눔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지난해 11월 23일 계룡건설 이승찬 사장은 대전시청 남문광장에서 열린 ‘희망 2018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에 참석해 성금 1억 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이승찬 사장은 “이번 성금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담아 전달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기울여 더 행복한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계룡건설이 매년 기부활동을 펼치는 ‘희망 나눔캠페인’은 더불어 사는 따듯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의 온정과 사랑을 불우한 이웃에게 전달하는 성금모금운동이다. 계룡건설은 매년 ‘희망 나눔캠페인’에 참여해 희망을 전달하고 있다.

계룡건설

포항 지진피해 복구 성금 1억 원 기탁

지난해 11월 포항에서 연일 지진이 발생했다. 이에 지난 11월 27일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이 지진피해를 입은 포항시민을 돕기 위해 포항시청을 찾아 복구 성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한승구 회장은 “이번 성금이 지진피해를 입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담아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조속히 피해가 복구되어 이재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가길 간절히 기원한다”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계룡건설

2017 나라사랑 보금자리사업 1억 원 후원

지난해 12월 6일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이 육군본부를 방문해 ‘나라사랑 보금자리사업’ 후원금 1원 억을 전달했다. 나라사랑 보금자리사업은 육군과 복지기관, 민간 기업이 함께 추진하는 무주택 전 유공자의 내 집 마련 사업이다. 계룡건설은 지난 2011년부터 6·25전쟁에서 학도병으로 참전했던 故 이인구 계룡건설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매년 1억 원씩을 후원하며 나라사랑 보금자리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은 “투철한 애국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국가의 수호를 위해 헌신한 수많은 참전용사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후원으로 작게나마 우리나라의 영웅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계룡건설

한국은행 통합별관 수주

계룡건설은 지난해 건축공종 기술형입찰부분에서 최대어로 평가받는 '한국은행 통협별관 신축공사'를 수주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1964년 건립된 서울시 중구 소재 한국은행의 본관, 제1별관, 제2별관을 수선하고 증축하는 사업으로 계룡건설의 축적된 노하우와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은 사업이다. 계룡건설은 지난 2014년과 2016년에 이어 한국은행 통합별관, 한국문화테마파크, 중앙연구원 연구시설 1단계 등을 연이어 수주하며 공공부문 수주 1위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계룡장학재단

2017 4/4분기(제100회) 장학금 지급

지난해 11월 30일, 계룡장학재단이 64명의 고등학생에게 2017년도 4/4분기 장학금 27,033,400원을 전달했다. 이날 지급한 장학금은 2017년도 전체 장학금 187,134,400원 중 일반장학금 제4회분이었으며, 장학금은 온라인으로 송금 지급됐다. 계룡장학재단은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인재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난 92년 12월에 재단을 설립하고 매년 4회에 걸쳐 장학금을 지급한다. 지금까지 14,351명의 학생에게 총5,555,515,401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앞으로도 계룡장학재단은 기업의 수익을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故 이인구 계룡장학재단 이사장의 뜻을 이어받아 중부권 유수의 중견장학재단으로서 교육에서 소외되는 학생이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장학 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계룡건설

설 명절 예비역 위문금 1천만 원 전달

지난 1월 17일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은 육군본부 김문곤 인사사령관에게 예비역 설 명절 위문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계룡건설은 6·25참천 예비군 중령 출신인 창업주 故이인구 명예회장의 뜻을 이어받아 매년 예비역 위문사업과 대민행사에 동참하며 뜻깊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한승구 회장은 “투철한 국가관과 애국심으로 국가의 수호를 위해 헌신한 예비역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와병 중인 예비역분들에게 우리 사회가 보내는 감사의 마음이 잘 전달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계룡건설

2018년 신입사원 채용 실시

계룡건설이 미래성장의 원동력이자 기업의 경쟁력인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했다. 계룡건설은 건축, 토목, 해외사업 등 각종 분야에서 매년 최대의 실적을 갱신하며, 인원 확충을 통한 조직안정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 채용인원은 52명(건축 26명, 전기 4명, 설비 3명, 토목 9명, 관리 8명, 안전 2명)으로 지난해 12월 18일부터 3일간 진행된 속리산 집체교육을 시작으로 총 22일간의 연수를 마치고 지난 1월 22일부터 본격적인 업무에 투입되었다. 계룡건설은 지속적으로 지역의 우수 인재 채용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KR산업

안산 고잔동 오피스텔 사업 추진

KR산업이 안산 고잔동 오피스텔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잔동 오피스텔은 대지면적 499평, 연면적 6,080평, 지하5층~지상15층, 1개동, 276세대 규모다. 지난해 12월 말 건축심의를 완료했으며 오는 2월 건축허가와 착공신고 후, 3월에 견본주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KR산업은 기존 건설, 유지, 유통 사업 외에 다양한 민간개발사업의 지속적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KR산업

KR산업, 新ERP 오픈

지난해 10월, KR산업이 그룹 내 시스템 통합과 일원화로 업무 효율화를 극대화하기 위해 새로운 ERP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를 위해 KR산업과 계룡건설 시스템개발부, 외부업체가 함께 TFT를 구성해 1년여간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했으며, 시스템 구축을 완료한 지난 10월 이후부터는 이관자료 검증과 시스템 보완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KR산업은 새로운 ERP시스템 도입으로 건설부문에서 자료 호환성 증대를 통한 현장과 사업부서의 업무부담 축소와 원가관리의 편의성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유통부문에서는 실시간 매출정보 제공과 자동전표 발행, 세부코드 분류 및 교통량 등에 기반을 둔 다양한 분석과 편의성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KR산업은 적응단계와 집중교육 단계, 정착단계 총 3단계로 지속적 교육과 시스템 보완을 통해 EPR 안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KR산업

인천서창 10공구 무재해 2배수 달성 및 LH 격려장 수상

지난해 11월 20일, KR산업 인천서창 10공구 현장이 10월 18일부로 무재해목표 2배수를 달성해 LH본사로부터 격려장을 수여받았다. 인천서창 10공구 현장은 착공부터 준공까지 현장소장과 직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무재해 현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러한 노력이 무재해2배수 달성과 LH격려장 수상이라는 결실로 이어졌다. 인천서창 10공구는 11월 20일 LH인천지역본부 주관으로 건축준공검사를 실시하였으며, 11월 24일 LH본사 고객품질혁신단 주관으로 준공품평회를 실시하는 등 성공적인 준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중이다.

KR산업

매리~양산 도로건설공사, 안성~성남 간 도로건설공사(5공구) 수주

KR산업이 지난해 12월 경상남도와 한국도로공사가 발주한 매리~양산 도로건설공사와 안성~성남 간 도로건설공사(5공구)를 종평제와 종심제로 각각 수주하였다. 안성~성남 간 도로건설공사는 6.12km 도로와 교량2개소, 터널 3개소 등을 건설하는 공사로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60개월이며, 수주금액은 2,096억(KR 51%, 1,069억)이다. 또한, KR산업 창사 이래 최대 토목공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KR산업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대형공사 수주를 통해 내실 있는 종합건설회사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KR산업

2018년 신입사원 채용 실시

KR산업이 미래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2018년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했다. KR산업은 건설과 유통, 도로 및 터널 유지관리 사업 등에서 꾸준히 성장해왔으며, 전체적인 수주증가로 인해 지속적인 인원충원을 진행하며 조직 안정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 채용인원은 총 30명(건축15, 토목7, 관리8)으로 지난해 12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완료했다. 이번 교육은 CEO 및 임원 특강과 부서업무소개, 외부강사 특강, 사업장견학, 설봉산 등반 등으로 진행했다.

KR산업

인삼랜드(상)휴게소 명품화장실상 수상

KR산업이 운영하는 인삼랜드(상)휴게소가 지난해 한국화장실협회 주관으로 열린 화장실 문화축전에서 명품화장실상을 수상했다. 인삼랜드(상)휴게소는 지역 특산품인 인삼 그림과 인삼을 주제로 한 만화로 화장실을 꾸며 휴게소 이용객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또한, 기존 휴게소 화장실을 탈피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이번 명품화장실상을 수상했다.

계룡산업

한국도로공사서비스대상 우수상 수상

계룡산업이 운영하는 죽암(부산방향)휴게소가 한국도로공사에서 주최한 서비스대상에서 우수상(2등)을 수상했다. 이번 서비스대상은 전국 180여개 휴게소를 대상으로 했으며, 이 중 지역본부별 예선을 통과한 휴게소 5개 팀이 지난해 12월 4일에 도로공사 본사에서 경합을 벌여 얻어낸 성과였다. 죽암(부산방향)휴게소 직원들은 이번 서비스대상을 위해 직접 롯데리아 드라이브스루(Drive Thru) 서비스를 홍보하는 UCC 동영상을 제작해 큰 성과를 이루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