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만들었어요

입주민의 시각으로

만들었습니다

KR산업 가운리슈빌S

지난 4월,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초입 가운지구의 가운리슈빌S가 입주민을 맞이했다. 근처 마트와 상가 사이에서 유난히 밝은 분위기로 눈길을 끄는 가운리슈빌S는 입지 환경, 내부 구성 등 여러 면에서 입주민에게 최고의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KR산업은 2015년 8월 가운리슈빌S 착공에 들어가 지난 4월 20일 준공을 마쳤다. 98.3%라는 성공적인 분양률을 기록했고 지난 4월 28일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공사명 : 가운리슈빌 오피스텔 신축공사
•대지 위치 : 남양주시 가운동 668-2
•대지 면적 : 1,950,400㎡
•연면적 : 지상 9,748.6025㎡ / 지하 6,325.4215㎡ / 합계 16,074.0240㎡
•건축 면적 : 1,239.0592㎡
•규모 : 지하 4층, 지상 10층
•주차 대수 : 총 219대(자주식), 법정 211대

"입주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가운리슈빌S는 가운지구 내에서도 최고의 위치를 자랑한다. 남양주IC와 도농역, 구리역이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며, 2022년에는 수도권 지하철 8호선이 개통되면서 서울 강남권까지 30분 안에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2km 이내에 마트, 백화점, 구리농수산도매시장, 구리한양대병원 등이 위치하며 남양주 시청(제2청사), 남양주경찰서, 법원 등 행정타운과도 인접해 있어 생활 면에서도 최고의 환경을 자랑한다.
가운리슈빌S는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이며 전용 면적 기준 20㎡ A타입 184실, 20㎡ B타입 102실, 42㎡ 10실 등 총 296실로 구성된다. 20㎡ 원룸과 42㎡ 투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 B타입은 복층 형태다. 원룸을 두 가지 타입으로 만들어 입주민의 요구를 충족시켰다.
오피스텔 내에서도 입주민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했다. 1층이 상가로 구성되어 있지만 입주민과 상가 이용객들의 동선을 분리했다. 엘리베이터도 두 대를 설치해 입주민이 상가 이용객과 마주침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계식 주차가 아닌 자주식 주차 방식으로 주차장을 설계해 입주민이 편리하게 주차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입주민 이외의 차량 출입을 통제하는 RF카드 주차 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주차장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관리한다.
복층 형태의 20㎡ 원룸 B타입
20㎡ 원룸 A타입
42㎡ 투룸

최고의 전문가들이 튼튼하게 지었습니다

오피스텔 공사는 도심지에서 비교적 짧은 기간 내 진행되는 만큼, 직원 개개인의 노하우와 전문성이 필수적이다. 가운리슈빌S 현장에는 KR산업 내에서 오피스텔 건설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이 배치돼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공사에는 ISP공법이라는 혁신적인 가시설 공법을 활용했다. ISP공법은 흙막이 가시설 공사를 보다 효율적으로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는 가시설 공법이다. 박성익 소장은 “주어진 공사 기간에 맞추어 안전하고 튼튼한 오피스텔을 짓기 위해 ISP공법을 활용했다.”라고 설명한다. ISP공법은 기존 재래식 가시설 공법에 비해 비용 절감, 공사 기간 단축 등의 이점이 있다. 또한, 파괴의 전조가 뚜렷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에 대한 대처 능력이 뛰어나며 공정을 단순화할 수 있어 안전사고의 위험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운리슈빌S는 현장 직원들과 KR산업 본사의 노력으로 준공과 분양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입주 시작 전, 지난 4월 1일과 2일에는 사전 입주자 점검을 실시했는데, 입주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면적보다 넓어 보이는 실내 구성과 탁 트인 조망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근 곳곳에 많은 오피스텔이 분양되며 입주민들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다양한 오피스텔이 경쟁하는 상황 속에서도 KR산업의 가운리슈빌S가 경쟁력을 갖는 이유는, 오피스텔 내에서 직접 생활하는 입주민의 입장이 되어 공사를 진행한데 있다. 입주민들의 편리하고 쾌적한 보금자리 가운리슈빌S가 오피스텔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주변 환경·안전 관리가 중요했습니다”

KR산업 가운리슈빌S - 박성익 소장

가운리슈빌S는 ‘리슈빌’이라는 명품 브랜드로 인해 많은 분이 관심을 가져 주셨으며 공사를 진행하는 현장 직원들은 리슈빌의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여러 부분에 신경을 썼습니다. 오피스텔 공사는 도심지 내에서 이루어지다 보니, 주변 환경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준공까지 현장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노력했습니다.
또한, 도심지 오피스텔 공사는 민원에 많은 영향을 받는데 저희 현장은 소음이나 진동에 관한 것을 제외하고는 민원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민원이 발생하면 간담회를 여는 등 적극적으로 대처하며 주민들과 소통했습니다.
모든 공사가 그렇지만, 특히 도심지 공사는 안전이 중요합니다. 아침 조회 실시는 물론이고 작업자들의 안전 장비착용 등 작은 것에서부터 안전을 실천하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준공까지 무재해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현장은 기초 공사부터 준공까지 현장 직원 개개인이 연속성과 책임감을 가지고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직원들이 서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가며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봄에 준공을 해야 해, 동절기 공사가 필수적이었는데, 이 시기에 팀워크를 발휘해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현장 직원 모두가 ‘내 집을 만든다.’라는 생각으로 입주민의 입장이 되어 마감까지 세심하게 진행했습니다. 무엇보다 준공 때까지 고생해 준 직원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또한, 본사에서도 주기적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하는 등 다방면으로 신경을 많이 써 주어 공사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KR산업 전체가 노력을 기울여 만든 가운리슈빌S에서 입주민들이 행복하게 생활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