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계룡건설, 교통문화운동 후원

지난 3월 30일, 계룡건설 이승찬 사장은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 시민모임 성과보고회에 참석해 감사패를 받았다.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은 지난 2015년부터 대전시가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문화 개선을 위해 범시민운동으로 추진해 온 것이다. 계룡건설은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의 발전을 위해 후원금을 기부해왔으며, 이러한 공로로 이날 행사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성과보고회는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의 활동내역을 짚어보고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다짐하는 자리였다. 계룡건설도 앞으로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후원을 하기로 약속했다.

계룡그룹

계룡그룹 임원 워크숍 실시

지난 4월 7일과 8일 계룡그룹이 회사의 발전을 기원하고 그룹의 단합을 도모하기 위해 임원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한승구 회장과 이승찬 사장을 비롯해 계룡건설, KR산업, 계룡산업, KR유통, KR스포츠 등 전 계열사 임원이 함께했다.
워크숍 첫날인 7일, 임원들은 작년 12월부터 계룡그룹에 편입된 구니C.C를 찾아 구니C.C의 발전가능성과 운영현황에 관한 설명을 들었다. 그리고 직접 그라운드를 둘러보며 KR스포츠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후 임원들은 소통의 장을 마련해 그룹의 발전을 논의했다.
다음날인 8일에는 남해 보리암을 찾아 발전기원제를 지냈다. 임원들은 간절한 마음으로 수주 확대 및 회사 발전, 무사고 안전, 매출 증대를 위해 기도를 올렸으며, 그룹의 발전을 위해 다 함께 정진하자는 뜻을 모았다.

계룡건설

2017년 멘토링 결연식 실시

지난 5월 19일 계룡건설은 본사 강당에서 2017년 멘토링 결연식을 진행했다. 계룡건설은 선배가 신입직원에게 회사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하고, 회사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멘토링 제도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신입직원이 다양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회사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올해 멘토링에는 멘토 22명과 멘티 42명 총 64명이 참여했으며, 멘토링 활동은 오는 11월까지 총 7개월간 진행된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지역을 중심으로 멘토와 멘티를 연결하고 멘토링데이를 지정해, 바쁜 현장 업무 속에서도 참여자들이 편하게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했다.
멘토링 결연식을 준비한 총무부 정승흠 과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선배와 신입직원이 친분을 쌓고 친한 형, 동생 같은 사이가 되었으면 좋겠다. 신입직원들이 잘 적응해 계룡건설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계룡건설

제46회 전국소년체전 선수단 격려

계룡건설은 지난 5월 27일부터 5월 30일까지 4일간 충청남도에서 열린 제46회 전국소년체전에 출전하는 대전·충남 선수단을 격려했다. 한승구 계룡건설 회장은 지난 5월 22일 오후 4시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충청남도 선수단 출정식에 참석해 지역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어 지난 5월 23일 대전평생학습관에서 열린 대전시 선수단 출정식에서도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격려금을 전달했다.
계룡건설은 매년 전국소년체전에 출전하는 지역 선수단 출정식에 참석해 선수단을 격려하고 선전을 기원하고 있다.

계룡건설

국립한밭대학교에 유림장학금 1억 원 기탁

계룡건설 이승찬 사장은 지난 5월 26일, 더오페라 웨딩컨벤션에서 열린 한밭대학교 개교90주년기념 후원의 밤 행사에 참석해 유림장학금 1억 원을 기탁했다.
유림장학금은 지난 5월 15일 서거한 계룡건설 故이인구 명예회장의 유지(장학사업)를 받들고자 고인의 아호를 딴 장학금이다.
故이인구 명예회장은 한밭대학교 유성 덕명캠퍼스 이전 사업은 물론, 유림뜰 조성 기증, 명예 공학박사학위 수여 등 평소 한밭대학교에 대한 애착이 남달랐다.
한편, 이번에 기탁된 유림장학금은 한밭대학교에서 수년간에 걸쳐 학업 우수자, 가정형편이 어려운자, 기타 특별히 배려할 자 등을 엄정하게 선발하여 지급될 예정이다.

계룡장학재단

계룡장학재단, 2017년 2/4분기(제98회)장학금 27,033,600원 지급

계룡장학재단은 지난 5월 31일 64명의 고등학생에게 2017년도 2/4분기 장학금 27,033,600원을 지급했다.
이번에 지급하는 장학금은 2017년도 전체 장학금 187,134,400원 중 일반장학금 제 2회분으로 온라인으로 송금 지급되며, 1992년 12월 재단 설립 이래 이번 회까지 지급된 장학금의 총 규모는 연인원 14,118명 장학금 5,450,048,201원에 달한다.

KR산업

영동선 횡성·구정휴게소 리모델링 추진

KR산업 유통본부에서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 대비하여 영동고속도로 횡성 및 구정휴게소 리모델링을 추진한다. 캐노피연장과 안내소 증축, 폴딩도어 설치, 싸인몰 재정비 등을 통해 휴게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KR산업,

대전관저아파트 LH 시공우수사례 선정

KR산업이 시공한 대전관저아파트가 시공우수사례로 선정되어 LH로부터 상장과 우수시공패를 수여받았다. 이에 따라 KR산업은 LH공사로부터 PQ가점 2점과 종심제 가점 0.5점, 최저가 공사 0.2점의 PQ가점을 부여받게 된다.

KR산업

상주~영천 민자도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KR산업이 덕송~내각도로 수주에 이어 상주~영천 민자도로의 우선협상자에 선정되었다. 상주~영천간 민자도로는 총연장 93.9km 왕복 4차로에 영업소 10개소, 진출입로 10개소, 터널 6개소로 구성되며, KR산업은 2022년 6월 27일까지 5년간 관리용역과, 유지보수, 시설물 점검 등의 통합운영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KR산업은 도로, 공항, 터널, 영업소, ITS, 안전순찰 등 국내 토탈 매니지먼트 리더로서, 금번 국내 민자도로 최장노선인 상주~영천도로 수주로 향후 민자도로 통합운영 발주에 대비할수 있는 실적 마련과 더 나아가 해외 유지관리 분야 진출의 토대를 마련했다.

KR산업

명사초빙 교양강좌 및 직급별 교육 실시

KR산업은 조직을 이끌어갈 리더와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직급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차장직급은 리더육성 교육과정을, 주임 이하 직원은 핵심인재양성 관련 온라인 과정을 교육받게 되며, 평생교육과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명사초빙 교양강좌를 오는 6월 15일 본사에서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