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소로 간다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가득

인삼랜드(상) 휴게소

인삼랜드(상) 휴게소는 우수한 서비스 제공으로 지난 2년 연속 한국도로공사에서 주최한 국민평가 조사에서 전국 1위 휴게소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휴게소를 사용하는 국민이 직접 평가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 만족도 조사는 총 6개 문항으로 이루어지며, 고객이 모든 문항에 만족 또는 매우 만족을 선택해야만 휴게소 만족도가 올라간다. 그만큼 휴게소 이용객이 모든 서비스에서 만족했다는 뜻이다.

최고의 서비스로, 최대의 만족을

국민평가와 서비스 모니터링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친 것은 바로 직원들의 친절한 미소다. 휴게소의 첫 이미지는 직원들의 표정과 서비스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이용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삼랜드(상) 휴게소는 매일 아침 조회에서 인사 교육을 실시한다. 월 1~2회 정도 집합교육을 진행하기도 한다. 교육에서는 친절하게 서비스하는 방법과 인사 자세 교육, 응대 표정 관리, 불만 고객 응대 요령 등에 관해 이야기 나눈다. 다양한 분야에 걸쳐 꼼꼼히 신경을 쓰고 있다. 일하는 사람이 행복해야 이용객도 행복해질 수 있다는 생각에 회사 내 우수사원을 뽑아 포상하기도 한다.
휴게소 내 시설물 관리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직원이 수시로 휴게소 내·외부 돌며 노후한 시설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한다. 노후한 시설이 발견되면 바로 보수작업을 진행한다.
이용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장실은 더욱 특별히 신경 쓴다. 수시로 화장실 청결상태와 이용객에게 필요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한다. 작년에는 한국도로공사 수탁 사업을 통해 화장실 전면을 리모델링해 이용객이 쾌적하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벽면에 개수대가 있는 일반 휴게소와 달리 화장실 입구에 원형 개수대를 설치해 화장실 분위기를 밝게 만들었다.
이와 함께 고속버스 환승 휴게소라는 특징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인삼랜드(상) 휴게소는 서울·경기 지역과 영·호남 지역을 연결하는 고속버스 환승 휴게소다. 교통의 중심지라는 장점을 살려 휴게소 최초로 비즈니스 센터를 무료로 대여해 이용객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했다.
12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회의실과 4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교육장은 사전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인삼랜드(상) 휴게소에서 놓쳐선 안 될 특급서비스

인삼랜드(상) 휴게소는 고속버스 환승을 기다리는 이용객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고,
더욱 편리하게 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 휴대폰 무료충전 및 보조배터리 대여

충전유목민은 이제 그만! 휴대폰 배터리에 빨간 표시등이 켜졌다면 휴게소 중앙에 자리한 종합안내소로 향하자. 무료로 보조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다.

둘, 건강 편의 시설 무료 이용
(안경세척, 휴대폰 살균소독, 배드민턴 대여)

인삼랜드(상) 휴게소는 이용객의 건강도 똑똑하게 지켜준다. 다양한 청결 서비스는 물론, 장거리 이동으로 온몸이 찌뿌둥한 이용객을 위해 배드민턴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종합안내소에서 라켓과 공을 대여해 휴게소 실외에 마련된 배드민턴장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버스 환승 대기 시간 동안 잠시 몸을 움직이며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

셋, 우편 택배 서비스 제공

휴게소에서 물건을 분실했다면, 걱정하지 말고 우편택배 서비스를 신청하자. 인삼랜드(상) 휴게소에서는 분실물을 집으로 배송해주는 우편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환승하는 동안 불필요한 짐 등을 택배로 보낼 수도 있다.

넷, Wake up 서비스

졸음운전은 사고의 지름길이다. 잠이 쏟아진다면 인삼랜드(상) 휴게소에서 잠시 잠을 청하자. 인삼랜드(상)휴게소는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고자 Wake up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어컨과 히터 사용량이 높은 여름철과 겨울철에 자동차 안에서 잠이 들면 호흡곤란으로 심장마비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잠시 차에서 눈을 붙이고 싶은 운전자라면 종합안내소에 서비스를 신청하며 일어나고자 하는 시간을 알리면 된다. 운전자가 원하는 시간에 직원이 손님을 깨워준다.

다섯, Car Call서비스 제공

버스를 환승하기 위해 맞은편에 위치한 인삼랜드(하)휴게소로 이동해야 한다면 Car Call 서비스를 이용하자. 이용객이 편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인삼랜드(상) 휴게소가 셔틀자동차를 운영한다. 단 한 명이라도 Car Call 서비스는 제공된다.

★ 또 다른 특별한 서비스-전기차 무료 충전 ★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인삼랜드(상) 휴게소는 전기차 무료 충전소를 시범운영하고 있다. 전기차를 사용하는 이용객이라면 알뜰하게 휴게소를 이용해 보자.

"인삼랜드(상) 휴게소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

인삼 갈비탕

인삼랜드(상) 휴게소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역시 인삼 갈비탕이다.
한국도로공사가 시행하는 고속도로휴게소 음식 맛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메뉴답다. 몸이 허하다 느낄 때 한 그릇 뚝딱 비우면 속이 든든해지는 요리다.
인삼갈비탕 한 그릇을 내기 위해서는 오랜 정성과 손길이 필요하다. 갈비탕의 생명인 육수를 낼 때 월계수, 통후추, 통마늘, 생강 등을 넣어 고기 잡내를 없앤다. 육수가 우러나면 갈비탕 위에 인삼을 올려 은은한 인삼 향이 퍼지게 한다. 인삼 향과 맛이 강하지 않아 인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후식으로 나오는 요구르트를 마시면, 갈비탕 전문음식점 못지않은 한 끼의 행복을 느낄 수 있다.

인삼튀김과 인삼즙

인삼튀김은 금산의 명물인 인삼을 독특하게 즐기는 방법이다. 인삼 한 뿌리를 통째로 곱게 튀김옷을 입혀 튀긴다.
이용객에게 정직한 음식을 대접하기 위해 재료를 아끼지 않았다. 인삼을 튀길 때도 정성을 다한다. 인삼뿌리 결이 살도록 인삼을 흔들며 튀김옷을 입히고 튀긴다. 인삼 갈비탕 못지않게 인기가 좋아 이용객이 많은 명절에는 인삼튀김만을 판매하는 가판대를 설치할 정도다.
인삼 특유의 강한 향과 씁쓸한 맛을 꺼리는 사람에게는 인삼즙을 추천한다. 아이들에게도 사랑받는 메뉴다. 인삼즙은 인삼 하나를 통째로 우유에 넣고 갈아 만든다. 인삼이 우유를 만나 씁쓸한 맛이 사라지고 달콤한 맛이 더해졌다. 게다가 아삭아삭한 인삼 알갱이가 씹혀 식감도 살아있다.

인삼랜드(상) 휴게소 방이현 소장의 편지

인삼랜드(상) 휴게소는 그동안 많은 성과를 쌓아 왔습니다. 그 역량을 토대로 한층 더 발전하고 성장하는 휴게소를 만들기 위해 모든 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휴게소는 필요한 요소를 판매하는 방향으로 성장해 왔는데요. 앞으로는 이를 넘어 이용객의 여정에 가치를 더하는 휴게소가 필요합니다. 인삼랜드(상) 휴게소는 이런 새로운 휴게소의 모습을 제시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휴게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부탁드리고 싶은것이 있는데요. 인삼랜드(상) 휴게소를 즐겁게 이용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 주세요. 단순히 식사나 필요한 물품만을 구매하는 곳이 아닌 다시 찾고 싶은 휴게소, 오래 머물고 싶은 휴게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고속도로 휴게소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거듭나는 인삼랜드(상) 휴게소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